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a couple of microchips sitting on top of a table

반도체 기술회사 기술소개영상 제작

제작 개요

• 예산 : 2,000만 원 (희망 / 예상 / n~n / 최대) 예산의 표기는 모집할 수 있는 업체의 수준에 영향을 미치며, 추후 업체와의 계약에서 유리하게 협상하실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형식 : 기술소개영상
• 분량 : 3분 (예상)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23년 11월 3일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을 알려주세요

(기업홍보영상 / 회사소개영상 / 기술소개영상 / 기술설명영상 / 솔루션제안영상 / 제품영업용영상카탈로그 등 여러 선택지가 있는 상황입니다. 활용방안을 고려하고, 달성하고자 하는 사업적인 목적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좁혀 구체화해주세요.)

 

클라이언트 소개

FABLESS 반도체 설계 업체입니다. SAMSUNG FOUNDRY와의 협업으로 Bitcoin Mining Chip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제작사가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자료(회사소개서, 카탈로그, 제품소개서)가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웹사이트 : https://www.soteria-sys.com/

기업 인터뷰 영상 :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사 소테리아
관련 기사 : 대표님 인터뷰 by 한경 (2022년)

 

제작 배경 및 목적

팹리스 사업은~~ <산업부, 스타팹리스 본격 육성> 참고.

소테리아는 기존에는 ~~주력하고 있던 IT기업이었으나 ~~를 계기로 팹리스사업에 본격 진출. 성과1 / 성과2 / 성과3 >> 투자유치 >> 삼성파운드리 협업 >> momentum 유지하면서 >> 앞으로 더 박차를 가할 예정.

생산 완료 시점은 24년 4월입니다. 완제품이 나오지 않은 시점부터 세일즈는 진행되어야 합니다. 기술소개영상으로 잠재 구매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영상이

기술소개영상은 판로 개척과 영업 보조자료로도 사용되지만, 후속 투자 유치, 인재 영입 등의 성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는지, 결정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의뢰사의 사업적인 측면에서의 전략이 이해되어야 올바른 해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 담당자분의 업무적 목표를 이해할 수 있다면 업무 진행이 수월해지게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좋은 영상의 4가지 목적>

 

타겟 & 메시지

① 잠재 구매자
중국의 Bitcoin Mining 전문기업이 대상입니다. 비트코인 채굴에 최적화된 칩으로 채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기술적으로 어떻게 구현이 가능한지 설명해야 합니다.

② 잠재 투자자
개발진에 대한 설명, 제품의 기술적 우수함이 잘 드러나는 영상이 만들어진다면 통해 추후 투자 유치에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영상을 보는 사람의 특성을 알려주세요. 타겟은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제안하고, 설득하고, 이해시키고, 공감시키는 등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 대상입니다.

영상을 통해 타겟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요약해보세요. (뼈대를 잡는 일입니다. 핵심 메시지가 또렷해야 프로젝트가 산으로 가지 않습니다.)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광고 문구처럼 작성해 보세요. 연출자가 더 나은 문구로 개선시켜줄 것입니다.

송출 채널 / 활용 방안

잠재 구매자 대상으로 직접 전달
비즈니스 미팅시 상영
웹사이트 게시

만들어진 영상은 어떤 환경에서 활용되는지를 알려주세요. 매체의 특성에 따라 영상의 구성방식은 달라지게 되고, 기획 과정에 고려되어야 합니다. 

최종 납품본의 형식을 결정하게 되는 게시, 송출되는 채널의 특이성도 알려주세요.

 

제작 방향

아직 완제품이 없는 상황입니다. 제품과 관련해 촬영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대표님 인터뷰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품, 기술에 관련된 부분은 그래픽 자료를 만들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작 방향을 제시해주세요. 만들고자 하는 영상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찾아내는 가이드가 됩니다.

지향하고 싶은 톤앤매너, 룩앤필을 해시태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있는 #가독성높은

지향점을 제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지 말아야 할 방향을 막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Do : / Don’t : 

주요 구성

[문제제기] 기존의 chip is not built for mining.
[해법제시 – 제품] 아르테미스 is built for mining.

[제품 상세 – 기술] 아르테미스는 porwer efficiency가 높습니다.  | 수치비교 / 반도체클로즈업 및 설명 /
[제품 상세 – 기술] 아르테미스는 Hash Rate가 높습니다. | 수치비교 / 반도체클로즈업 및 설명 /
[제품 상세 – 기술] 아르테미스는 Block Diagram이 우수합니다. (?) | 수치비교 / 반도체클로즈업 및 설명 /

[회사소개] 소테리아는 ~하게 출발해서 ~항해하는 중. 분야에서 압도적 경쟁력
[회사소개 – 신뢰] 믿을 수 있는 생산 파트너 SAMSUNG FOUNDRY와 함께합니다.

[클로징] 미정 (Vision, Mission, Value를 내포한 시퀀스 구상 필요)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시퀀스 리스트 작성하기>를 참고해주세요.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2]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실제로 제작되었던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은 영상제작자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참고영상 조사하는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레퍼런스는 더욱 많이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레퍼런스를 찾으면서 장르를 좁혀 나가야 합니다. 업계에 있는 제작자들 또한 장르에 대한 이해가 저마다 달라서, ‘브랜드필름’ ‘홍보영상’이라고만 하면 저마다 다른 형식을 떠올립니다. 장르는 송출 환경을 고려해 정해져야 합니다.

참고 자료

(의뢰자 측에서 직접 작성한 스크립트, 기획안, 구성안, 콘티, 시놉시스, 아이디어노트 외)

제작사 측에서 제작 방향을 참고하는 데 도움될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코멘트 💬💬💬

(의뢰사에 대해) 22년도부터 사세 급성장인 건에 관하여 / 기존 주력분야 (인공지능AI)에서 FABLESS로 넘어오게 된 계기나 방향에 대한 결정에 대하여 /

(담당자에 대해 + 기획 협력 가이드) 담당자분은 개발자분임. 스타트업, 적은 인력, 일인다역수행중. 홍보, 마케팅 담당자분은 아니지만 이후 사업 전개방향에 대해서는 판단할 수 있으므로, 영상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논의한 후 > 내용 구성적인 기획 > 적합한 연출제안 의 순서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 기획의 절차가 될 것으로 생각됨.

(목표 및 예산에 대해)

(예산에 관하여) 사업 초기의 기술소개영상의 경우 유통기한이 짧은 문제에 대하여 (모멘텀이 더 중요. 의뢰사는 짧은 유통기한을 알고라도 만들어서 사업을 진척시키는 게 더 중요함. 그리고 프로젝트의 예산 규모가 큼)

(기획 가이드) 영상의 구조 (기승전결 / 서론본론결론)을 우선 잡고 > 내레이션 스크립트를 먼저 작성해서 영상의 큰 틀을 잡고 > 각 구성마다의 영상을 어떻게 준비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 각 시퀀스마다 더 효과적인 연출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으로 기획이 진행되어야 하지 않을까.

(연출 가이드)

(적합제작사 조건)

(전형과정, 심사 기준에 대해)

(지원가이드)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 컨설턴트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기술소개분야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충분할 것
✔️ 3D그래픽 구현 역량이 우수하며 내재화하고 있을 것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행정처리 및 계약과정에 준비되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전형 방법 / 지원안내

전형 방식은 전담 컨설턴트와 논의해 결정됩니다.

지원 마감일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이은호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기대 역할 범위

의뢰자 측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의 범위를 알려주세요. 의뢰자와 제작사간의 이번 프로젝트에서 담당할 역할이 명확히 구분 될 수록 좋습니다. <R&R 구분>

제품 / 서비스 소개

우리의 제품은 기획 단계에서 이미 마케팅 포인트를 고려해서 개발되었을 것입니다. [문제/해법/해결] 3형식에 맞춰서 설명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고객의 Pain Point가 무엇인지 / 우리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 해결된 후에 고객이 느끼는 효용가치는 무엇인지]를 날것 그대로 설명해주세요.

캠페인 기획

제작된 영상이 사업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캠페인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설명해주세요. 판매 실적을 높여야 한다면 유통과 매출발생 맥락에 대한 설명, 4P mix,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과 같은 설명이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공감, 설득, 이해시키기 위한 논증의 기술이 제시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기능적인 장치 (이목집중, 흥미유발, 공감형성, 함축설명, 신뢰형성, 각인, 전환유도 등)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지원 예정자 등록

공고확인 직후, 지원의향을 밝혀주세요. / 지원예정자가 적다면 차순위에게도 공고가 전달됩니다. / 피드백 제출이 없는 제작사는 휴면파트너스로 전환됩니다.

 


❱❱ 프로젝트 지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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