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 1000만원
클라이언트 : 유한양행
제작기간 : 약 2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키네틱 타이포 모션 중심의 효과를 원하셨는데, 동시에 제약회사 특성 상 증상과 타이틀만을 강조하고 그 외에 너무 화려하거나 튀는 폰트나 애니메이션을 지양해달라는 의뢰를 받아(예: 3D 긴 그림자, 과장된 애니메이션 효과 등) 컨셉을 절충하여 심플한 느낌으로 제작하게 됐습니다.
협의과정 : 1차적으로 5초 정도의 초반 결과물을 납품 결과 적용된 ‘동원참치’스타일이 반영된 과도한 젊은 감각의 타이포 디자인과 과한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수정 요청을 받고 2차수정으로 심플한 타이포와 라인 쉐입 중심의 디자인으로 제약사측에서 원한 증상에 대해서만 심플하게 강조, 부각시켜 바로 통과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보정 및 편집(다빈치 리졸브), 2D 모션 및 타이포그래피(애프터 이펙트)
역할범위 : 편집/모션그래픽
다소 급하게 진행된 사전 미팅을 통해 짧은 시간동안 밋밋한 기존 영상에 타이포 및 2D 효과를 넣어달라는 의뢰를 받아 진행을 시작했고, 촬영된 BRAW 원본 자료를 제공 받아 색보정 및 편집, 2D 작업을 통해 2차 수정까지 완료하여 납품을 진행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매우 짧은 시간 안에 클라이언트의 의견과 수정사항을 빠르게 적극 반영하여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것 같고 퀄리티로도 좋은 평가를 얻으며 예정보다 빠른 결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