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건강기능식품브랜드 Qi ALCHEMY 브랜드필름

개요

예산 : 500만원
클라이언트 : QI ALCHEMY
제작기간 : 2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고객사가 원하는 명확한 레퍼런스가 있었고 예산의 문제로 브랜드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촬영하기 원하셨습니다. 또한 다양한 국제 컨퍼런스에서도 상영 예정이었기 때문에 음악 역시 영상에 분위기에 맞게 창작된 BGM이길 원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러닝타임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예시 음악을 몇 편 제작하여 제안하였고 이 중에서 고객사가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퍼런스와의 일치도 역시, 사전에 충분한 프리프로덕션 회의를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별다른 수정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전달드릴 수 있었습니다.

※ 해당 프로젝트의 결과물들은 여전히 브랜드의 대표 사진과 영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컨텐츠 기획 / 시나리오 제작 / 4K 촬영 / 인터뷰 녹음 / 프리미어 기반 편집 / 색보정 / 음악 작곡 / 사운드 디자인 / 음향 엔지니어링
역할범위 : 기획 – 연출 – 촬영 – 후반작업

2020년 뉴욕에 런칭한 QI ALCHEMY는 한국의 인삼과 그 외 한약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런칭 당시 코로나의 유행으로 인해 미국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들에 대한 관심도가 최고조에 달했던 터라 다양한 컨퍼런스에 메인 연사로 참석이 예정되어 있었고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를 앞두고 있어서 훌륭한 퀄리티의 브랜드 필름이 급하게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미국의 스텝들이 한국에 들어와 촬영을 하는 것이 아예 불가했기 때문에 한국의 제작사를 찾고 있었고 본 제작사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협업을 결심하여 온라인 사전미팅을 통해 프리 프로덕션 과정을 조율하였습니다. 고객사가 원하는 특정한 장소가 있었는데 이곳이 전남 강진에 위치하여 지방에서 촬영이 진행되었고 고객사가 한국어 소통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대행사가 진행하는 프리 프로덕션 과정까지 모두 맡아서 본 제작사가 진행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처음에는 우려도 많았던 작업이었지만, 고객사를 100% 만족시켜서 글로벌한 작업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얻을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광고 영상인지라 혹여 문화적 차이로 인해 놓치는 디테일이 있을까 하는 걱정에 주변 많은 교포 친구들에게 영상을 보여주며 의견을 물었던 기억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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