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LG그룹 방송기획팀
제작기간 : 4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영상은 홍보의 목적이 아닌 지식 전달용 내부 인력 커뮤니케이션 영상이며, 기존 기획 의도는 넉살 나래이션과 콜라주 기법을 토대로 재밌고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방향성이었습니다. 타 제작사가 1화를 제작하였지만 기획 의도가 전혀 반영하지 않은 결과물로 인해 이데아에 새로 의뢰를 하게 되었습니다.
협의과정 : 콜라주 기법의 특성상 톤앤매너와 장면구성이 중요하기에 컨셉 보드와 비쥬얼보드를 통해 정확한 컨펌을 받아 진행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아이디어 제안, 장면구성, 종합편집,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3D
역할범위 : 기획 , 편집
타 제작사에서 제작한 1화의 단점인 사운드 믹싱과 디자인 레이아웃을 기존 기획 의도에 맞게 대폭 변경하였으며 키 컬러를 설정해 젊고 생기 있는 영상미를 더하였고, 스톡 영상을 배제해달라는 요청에 맞춰 이미지 콜라주 위주의 구성을 하였습니다.
또한, 콜라주 기법에 적합한 스톱 모션 기법과 스크래핑 기법을 추가로 제안하였고 다소 짧은 작업 기간임에도 컨셉보드, 비쥬얼보드, 아이디어 제안 및 소통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과업 수행을 하였습니다. 장면 구성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 측과의 지속적인 피드백 소통과 아이디어 교환을 통해 1차 시사와 최종 시사 모두 자막 수정정도의 가벼운 피드백 정도로 납품을 완수하였습니다.
달성성과
영상 업로드 이후, 내부 인원들의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들과 사내 커뮤니티 역시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는 내용에 이어 LG의 기획의도에 정확하게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주어 감사하다는 연락을 받았으며 다음 회차도 이데아와의 제작을 요청하였습니다.
Solution : 기존 타 제작사의 문제점인 기획의도 이해부족 문제를 지속적인 스터디 및 정확한 보고를 통해 해결함.
컨셉 보드, 비쥬얼 보드, 아이디어 제안 및 소통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과업 수행함.
Result : 사내 커뮤니티 조회수 1화 대비 350% 증가. 사내 임직원 긍정적인 반응 대폭 상승. 홈 에너지 솔루션 사내 검색 순위 2위 달성.
감독의 한마디
캐주얼하고 재치 있으며 재미있고 창의적인 영상 기획의도에 맞춰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였고, 키 컬러 및 디자인을 통해 영상미 향상시켰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