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에티카 마스크
제작기간 : 4 weeks
제작 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 다빈치 리졸브
역할범위 : 에티카 마스크 유튜브 영상 5편 제작(기획, 연출, 촬영, 편집, 색보정, 2D, 제작 프로듀싱)
2019년 당시엔 아직 코로나19 가 발생하기 전이었고, K94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막기 위한 용도로 기능성을 어필한 광고들이 제작될 시기였습니다.
코로나 이전 시대에도 계절마다 찾아오는 중국발 미세먼지로 마스크를 쓰는 것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착용이 보편적이지 않았고, 저희 블럭은 그 원인을 ‘하얀색 마스크’로 대변되는 기존 마스크들의 한정된 종류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젊은 타겟들은 하얀색 마스크가 기껏 뽐낸 본인의 ‘멋’을 가리는 아이템이라 여긴다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이에 에티카 마스크의 강력한 여러 USP 중 ‘다양한 컬러 라인업’에 주목하여, 마스크는 더 이상 ‘멋’없는 아이템이 아닌 나의 기분에 따라, 혹은 TPO에 맞추어 골라 쓸 수 있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소구하고자 했습니다.
이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젊은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 유튜브 영상을 제안드렸고, 아티스트 콜라보 영상 4편과 티저 1편, 총 5편의 시리즈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4명의 젊은 아티스트를 섭외하여, 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한 생각을 그들의 보이스로 듣고 그들이 선택한 ‘컬러’ 마스크에 자신만의 커스텀을 진행하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