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5,100,000 원
클라이언트 : (주)ANP 바이오랩
제작기간 : 3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처음 요청하셨던 두피유산균 광고와 함께 같이 런칭될 제품의 영상 또한 추가적으로 제작 요청하셨습니다. 기존 두피유산균과 스토리를 공유하며 다른 인물의 출연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가길 요청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기존 노부부 출연자 외에 배우를 섭외하여 손녀 배역을 새롭게 만들어내었으며 두피유산균 광고 촬영지 근처의 일반 가정집 마루의 느낌이 나는 전통체험관을 섭외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현재 런칭 후 극초기 단계에 있어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는 없었지만 수정 1회로 납품하는 등 고객사에서 굉장한 만족을 표하셨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 연출, 촬영, 조명, 편집
역할범위 : 기획, 연출, 편집
작업과정 : 컨셉 자체가 ‘광고가 아닌척 해야하는 어색한 광고’였지만 너무 날것으로 내보내기에는 고객사에서 새로이 런칭하는 브랜드의 첫인상부터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을 수 있다 생각되어 RED KOMODO를 사용하여 촬영하였으며 화려한 앵글과 카메라 무빙보다는 시골스러운 정적이지만 너무 싸보이지 않는 선의 앵글들을 찾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촬영 자체에 있어서는 대부분 무난하게 진행되었지만 어르신 출연자들의 적당히 어색한 연기톤을 어르신들이 더 신경쓰시고 잘하고 있으신지 혼란스러워하셔 출연자들과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촬영하였던 것 같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광고 영상의 경우 소재 제작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한번 제작할 때 가급적 많은 소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