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사내방송 프로그램 “일하는 방식의 혁신” (콜라쥬 모션그래픽 포함)

개요

예산 : 2,000만
클라이언트 : LG
제작기간 : 1개월

요구사항 : 스타트업을 다룬 내용인 만큼 일반적인 다큐형 홍보영상과 다르게 젊고 밝은 다큐영상을 요청

달성성과 : 임직원들을 시청자로 둔 영상인만큼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제작단,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2D 모션그래픽, TVC타입 색보정
역할범위 : 컷편집, 2D 그래픽 제작, 사운드 디자인 및 촬영 제외한 제작 전과정

작업과정 : 촬영원본들을 제공받아 컷편집 – 그래픽 – 믹싱 – 후반(자막)

감독의 한마디

해당 영상은 대기업 내부의 콘텐츠 제작 전담팀에서 직접 촬영한 후 나머지 모든 작업의 의뢰를 받아 작업한 프로젝트입니다. 전문팀이 직접 의뢰한 만큼 더 높은 퀄리티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했습니다. 짦은 제작기간을 맞추기 위해 시간/ 요일과 관계없이 커뮤니케이션하며 과정을 함께 진행했고, 요청사항 대로 더 젊게 방향을 잡기 위해 음악선정, 컷의 길이, 템포 등을 조정했했습니다. 소니의 원본 스펙인 Log로 촬영본을 받아 색보정을 해야하는 과정이었고 이 보정이 팀을 고르는 기준이 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보정에서는 최신의 트렌디한 블루 플랫톤을 제안드렸고 제작/ 컬러 완성도 모두 높은 만족도를 전하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영상 전반에 걸쳐 표현된 콜라쥬방식의 그래픽이었습니다. 영상의 내용을 받쳐줄 밝고 창의적인 그래픽들이 필요했고 콜라쥬방식을 함께 채택해 영상의 톤과 격을 높여줄 주요 포인트로 적용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