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000만원
클라이언트 : (주)유풍
제작기간 : 2개월
요구사항
-영상 전체적으로 영미권 고객사가 보기에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공감할 수 있게 진행되길 원합니다. (외국 모델, 배경 등)
-보는 사람의 관심을 끌만한 인트로가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전달, 가독성이 있지만 영상미 또한 중요합니다. 트레이드쇼에서 주목도가 있을 정도로 영상미가 있길 원합니다.
-원단 특장점을 실사로 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2D로 설명해야 하지만, 모든 내용이 2D로 진행되지 않길 원합니다. 중간중간 실사 촬영본 혹은 스톡영상이 활용되길 원합니다.
-나레이션 및 카피라이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영미권에서 활용되는 것이라 주요 타겟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제작사와 함께 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기술
3D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프로젝트입니다.
감독의 한마디
B2B 비즈니스용 영상이기 때문에 스크립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미국인 교포 출신으로 아리랑 방송국에서도 일하는 작가분과 함께 스크립트부터 작성하며 뼈대를 잡았습니다.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한 스크립트는 외국인 바이어의 입장에서 보기에 어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초에 작성할 때부터 영문으로 스크립트를 작성했습니다.
제작 방향을 2가지로 준비해 제시했습니다. 의뢰자 측에서 요구한 대로의 예상결과물, 저희가 생각할 때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예상결과물을 레퍼런스와 함께 준비했습니다. 3D 작업은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를 구체화시키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만들게 될 영상의 밑그림을 어느정도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도록 구체화시키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것이 레퍼런스를 함께 보며 논의하는 것입니다. 의뢰자 측에서 원했던 ‘미국 스타일’ 또한 레퍼런스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비드폴리오를 통해 진행하였고 과업 종료 이후 성공 사례에 등록된 프로젝트로서 현재 고객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를 다시 의뢰해 주셨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성공사례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