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매일첫쌀 연천쌀 TVCF

개요

예산 : 5500만원
클라이언트 : 연천군청
제작기간 : 2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수확철이 지난 시점에서 쌀 광고 촬영, TV CF 송출 가능한 컨셉과 포맷으로 제작, 짧은 시간에 임팩트있는 지역 쌀 브랜드 컨셉 개발, 향후 지속가능한 컨셉 개발

협의과정 : 유명인이나, 들판과 쌀이 나오는 기존 형식이 아닌 “맛있는 밥”에 초첨을 맞춘 컨셉 기획개발

예산에 맞춰 유명인이나 수확철 배경이 필요한 들판 혹은 자연배경이 나오는 대신, “맛있는 밥”에 집중하여 서울 최고의 식당 2곳을 섭외 (한남동, 청담동)하여 광고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좁은 업장에서의 촬영 특성을 고려, 신규 소형 카메라 기종은 니콘 ZR을 TVCF 제작에 첫 활용한 사례입니다. 아크릴 판과 어안렌즈를 활용해 기존 쌀 광고에서 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앵글을 구성하여 화면에 적용하였습니다.

역할범위 : 기획 공동개발, 캐스팅, 제작 일체, 촬영, 미술 세트디자인, 후반작업 일체 (성우 녹음작업은 외주업체 협업)

항상 “쌀”에 집중하는 기존 쌀 광고는 들판이나 논을 부각시키는데 반해, “맛있는 밥”에 초점을 맞춰 밥이 중요한 솥밥집, 일식집 중 전국 최고의 평판을 받는 서울 부촌의 2곳을 직접 섭외하여 컨셉을 개발하고, 촬영하였습니다. 정상 영업중인 비좁은 업장의 특성 상 긴밀하고 민첩한 촬영이 필요하였기에 신규 소형 시네마 카메라 기종인 니콘 ZR을 국내 제작사 중 처음으로 TVCF 촬영에 도입하였습니다. “밥”이 눈에 들어오도록 전문 클로즈업 촬영기법을 통해 밥알이 살아있도록 샷을 연출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드라마틱한 카메라 무빙대신,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적인 앵글에서 정면승부를 보는 연출 기법을 택했습니다. 기존 지역광고 대신 시네마틱한 진한 감도를 표현하고자 과감하게 현장 색감과 조명을 연출하였습니다.

※ 신규 카메라기종 니콘 ZR 활용 첫 TVCF 제작사례

이와 유사한 영상을 제작하려면?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컨셉개발부터 적극 참여하면 이러한 고퀄리티의 영상결과물 제작에 도움이 되므로 제품이 준비된 경우 바로 문의주시면 기획개발부터 함께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