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병원 창립20주년 기업홍보영상

개요

예산 : 1500만원
클라이언트 : 나누리병원
제작기간 : 6개월

기획과정

요구사항 : 클라이언트 측은 고객사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기업홍보영상을 의뢰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자사는 클라이언트 측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안을 제안하였고 이에 ‘나누리병원’이 20년 동안 나눠 온 ‘다채로운 나눔’에 대해 하나씩 짚어보는 형태의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달성성과 : 해당 영상은 고객사의 창립 20주년 기념식 현장에서 공개되었으며, 현장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DSLR 및 드론 촬영/ Finalcut pro 컷편집 / Aftereffect 2D 그래픽
역할범위 : 자사는 해당 영상의 기획부터 시나리오, 촬영, 후반편집, 오디오 믹싱까지 제작 전반을 수행했습니다.

작업과정 : 시나리오에 맞는 상황들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고객사인 전국 5개 병원을 두루 다니며 여러 차례 촬영을 진행하였고, 촬영본들을 취합하여 최종 영상을 편집하고 후반 종합편집으로 그래픽을 삽입 후 성우의 내레이션 더빙을 입혀 최종 결과물을 완성하였습니다.

기타 특이사항 : 창립 20주년 영상이기에 규모감과 비전이 뚜렷이 보이는 영상이어야 하는 것은 당연했지만, 제작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바로 클라이언트인 나누리병원이 20년 동안 나눠온 따뜻한 의술, 따뜻한 마음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이에 20년 동안의 발자취를 웅장하게 조명하면서도 그 속에 고객사가 나눠온 따뜻한 휴먼터치를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해당 프로젝트는 정성이 많이 들어간 쉽지만은 않은 프로젝트였습니다. 클라이언트 측의 5개 병원을 다니며 다양한 계절 속 5개 병원들의 모습을 담기 위해 오랜 기간 촬영을 하였고, 의료진 분들의 스케줄에 맞춰 상황을 촬영하기 위해 스케줄 조정도 다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열심히 제작한 만큼 의도했던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고, 결과물을 클라이언트 측이 매우 만족해 주셔서 그만큼 보람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