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50만원
클라이언트 : 나누리병원
제작기간 : 1개월 (편당)
기획과정
요구사항 : 클라이언트 측은 고객사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유튜브 영상 시리즈 제작을 요청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자사는 최근 유튜브 트렌드에 기반하여 고객사의 특장점을 살린 ‘건강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안들을 담은 제안서를 전달하였고, 이에 지식in의 실제로 올라온 리얼한 의학 관련 질문들을 전문의가 재미있게 풀어내는 1인 토크 건강정보 전달 컨셉의 해당 영상안이 채택되어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달성성과 : 해당 영상 시리즈는 고객사 유튜브 채널의 1년 평균 조회수의 10배 이상의 회당 조회수를 기록하여 고객사 측에서 매우 만족하셨으며, 이에 본래 3개월 계약되었던 프로젝트가 연장되어 현재까지 자사가 전담하여 제작 하고 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DSLR / Finalcut pro 컷편집 / 크로마키 효과 / Aftereffect 2D 그래픽
역할범위 : 자사는 해당 콘텐츠의 기획 및 대본, 촬영, 편집, 자막작업, 후반 종합편집 및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 채널 운영까지 전담하였습니다.
작업과정 : 회차별 아이템을 최근 검색 트렌드에 맞게 분석하여 선정하고 출연자(전문의)와의 사전 미팅을 통해 선정된 아이템에 대한 전문적인 의견을 들은 후 대본 작업을 합니다. 이후 대본을 바탕으로 크로마키 촬영, 편집, 종합편집 및 믹싱 작업을 합니다.
크로마키 배경을 활용한 영상인만큼, 자막을 인물 뒤쪽에 배치하거나 상황에 맞게 배경을 바꾸는 등 크로마키 배경의 장점을 충분히 살려 재미있게 연출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해당 영상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임과 동시에 일반인 출연자 1인이 진행하는 영상이므로 유튜브 트렌드에 맞는 예능적 재미와 빠른 호흡감, 위트 있는 자막, 그래픽 효과 등을 충분히 살리는 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검색 유입을 극대화 하기 위해 검색 트렌드를 매회 철저히 분석하여 소재를 선정하고 이를 흥미롭고 공감할 수 있도록 가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