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R&D기업 ‘휴마시스’ 기업홍보영상 (수출바우처)

개요

예산 : 3,000만
클라이언트 : (주)휴마시스
제작기간 : 40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해외전시회 대형스크린에 노출 할 홍보영상으로 품질 및 내용에 대한 톤앤매너를 잘 이해해주길 바란다는 요구 사항이 있었습니다.

협의과정 :
고객이 원하는 톤과 매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고객만이 알고 있는 독특한 기억과 경험의 깊은 곳을 탐색해야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비전문가인 고객이 원하는 요소들을 레퍼런스를 통해 찾아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결국, 평소에 경험했던 잔상들과 기억들이 우리가 찾아내고 보여줘야 할 핵심 내용이었습니다. 우리 팀은 휴마시스가 언급한 경쟁사와 거래처의 영상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리스트업하여 발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설득할 수 있었으며, 이는 콘티 작성과 제작에 있어 수월한 협의 과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제작 결과

해외 전시회에서 열렬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보통 프로젝트의 피드백은 다소 형식적인 내용으로 전달되곤 하는데, 이번 의뢰자분은 매우 열정적이고 긍정적인 반응을 그대로 전달해주셨습니다. 매우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역할범위 & 프로세스

기획을 통한 콘티 제작
촬영(일반,드론) 조명
헤어메이크업, 모델
로케이션 디렉팅
2D프로그램을 이용한 후반제작
BGM 디렉팅

작업과정

초기의 기획 회의는 복잡한 도전과제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휴마시스의 브랜드 가치와 코로나 진단키트의 중요성을 홍보 영상을 통해 어떻게 강조할지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담당자 및 내부 팀과의 의견 조율은 쉽지 않았지만, 결국 “레퍼런스를 통한 톤과 매너 설정, 제품 자체가 아닌 안전한 생산 과정과 회사의 신뢰도 강조”라는 방향성을 확립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은 항상 영상 콘텐츠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경쟁사의 작업이나 그들이 인상 깊게 본 내용을 참고하여 영감을 얻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공장, 연구실, 인물 등 한날에 진행되어야 하는 촬영은 유연성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로케이션을 사전에 조사하고,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통해 공간을 체크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휴마시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로나 진단키트 제조사입니다. 이로 인해 저희는 더욱 진중하고 심각한 태도를 취했습니다. 코로나라는 무거운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