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삼성전자 사회공헌단
제작기간 : 4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해외 법인의 담당자와 현지 촬영 에이전시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입니다. 따라서 원활한 소통과 기한에 맞추어 결과물이 나오도록 고객사에서 요청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기존 레퍼런스 보다 더 높은 퀄리티를 완성하고, 내용이 더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드를 구상하는 미팅이 많았습니다. 한국 및 해외의 여러 소통 라인이 존재하였기에 각 담당의 피드백을 잘 정리하고, 최종적으로 모두가 원하는 방향으로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고객사 내에서 활용 및 유튜브 게시, 프로젝트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제작, 후반작업
역할범위 : 기획, 연출, 편집, 색보정 등
작업과정 : 해외 지법인과 긴밀한 소통 후, 현지 촬영 진행을 기획하고, 편집과정을 거쳐 파이널 작업
감독의 한마디
전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였고, 고객사에서 운영하는 본 프로젝트 사업의 매력을 많은 미팅을 통해서 파악했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작업을 진행하면서도 고객사의 프로젝트가 매우 의미있는 사업이고, 해당 사업에 참여한 모두가 진심으로 본 사업을 좋아하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는 해당 프로젝트를 세미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제작하였고, 영상을 보는 모두가 본 사업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와 미래를 향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