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브랜드 아르센루베 패션 필름

개요

예산 : 350만원
클라이언트 : 아르센루베
제작기간 : 1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촬영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진과 영상을 각각 다른 프로덕션에서 맡았기 때문에 원활하게 소통하여 주어진 시간 내에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요청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베이지 톤의 배경에서 진행하였고, 자연광의 광량이 충분치 않아 이를 보조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환경이었습니다. 사진 촬영 후 바로 영상 촬영에 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사진 촬영 단계에서부터 이를 염두에 두고 서로 협의하여 조명을 설치하였고 함께 최상의 결과물을 위해 협업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해당 브랜드 필름으로 국내 유명 온라인 편집샵에 입점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컨텐츠 기획 / 4K 촬영 / 프리미어 기반 편집 / 색보정 / 음악 작곡
역할범위 : 기획 – 연출 – 촬영 – 후반작업

새롭게 런칭하는 가방 전문 브랜드의 패션 필름으로, 전체적인 무드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가방의 색상이 다양했기 때문에 가방이 돋보일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베이지 톤의 배경에서 촬영을 진행하였고, 일정한 톤으로 인해 영상이 지루해지 않도록 다양한 구도와 연출을 시도하였습니다. 패션 필름이기 때문에 과감한 앵글을 적절하게 배치하였고 미쟝센 또한 신경 써서 연출하여 영상의 한 컷 한 컷이 그 자체로 완성도 있는 사진 A컷과 견줄 수 있도록 촬영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과거와 달리, 요즘은 자연광 촬영이 대세이지만, 사실 사진이든 영상이든 빛을 다루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안입니다. 빛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선행되어야 감독은 본인의 머릿속에 있는 최상의 결과물을 구현해낼 수 있고 따라서 저희 프로덕션은 모든 스텝들에게 ‘빛에 대한 이해’를 항상 강조하곤 합니다. 어쩌면 카메라를 잘 다루고, 좋은 구도를 잡는 것보다 더 중요한 문제일지 모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자연광 스튜디오였지만 현장의 광량이 충분치 않아 조명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고 평소 가지고 있던 노하우가 큰 역할을 하게 되었던 촬영이었습니다. 또한 영상 자체에 있어서는 짧은 패션 필름이지만 시선을 끄는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에 집중하였고 이것이 잘 구현되어 브랜드 자체로도 성과를 낼 수 있어 보람을 느낀 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