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6000만원
클라이언트 : 삼성전자
제작기간 : 2020.12월 2.5주간
기획과정
요구사항 : 코엑스, 지하철, 전광판 등, 각 옥외 광고 & SNS 매체에 맞는 포맷 고려하여 영상 제작
협의과정 :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무드에 맞는 연출과 톤앤무드를 잡았고, 아트팀에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달성성과 : 녹록치 않았지만, 기한 내에 안전하게 매체 송출까지 어떤 이슈 없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스토리보드 트리트먼트, 현장 연출, 촬영, 조명, 후반작업
역할범위 : 연출감독, 후반작업 디렉팅
작업과정 : 대행사에서 기획과 스토리보드까지 주셨고, 그것을 베이스로 디벨롭하여 제작 & 후반작업 요청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대행사에서 광고주 컨펌까지 완료한 스토리보드라 많은 것들이 정해져 있었지만, 그 안에서 미술적인 편집적인 부분에서 힘을 주고 진행한 프로젝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