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 7000,000
클라이언트 : Haleine
제작기간 : 2주
사용기술 : 턴테이블 제작,
역할범위 : 영상기획, 스토리보드 영상 레퍼런스, 촬영, 편집, 색보정, 음악
작업과정 : 광고주쪽에서 3-4개의 키워드를 주셨습니다.
저희는 키워드에 맞추어 1차적으로 레퍼런스를 보여드리면서, 광고주쪽에서 만들고 싶어하는 부분에 접근하였습니다.
제공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2,3개의 레퍼런스를 섞어서 하나의 스토리로 만든 후, 컴펌 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턴테이블 촬영한 해당사이즈가 무겁고 비용이 높아, 무게가 낮은 턴테이블에 원형으로 잘라서 만든 합판을 올려서
비용과 무게를 낮추었습니다.
촬영 후 7~10일 후 편집본을 전달하였고 수정없이 한번에 납품하였습니다.
요구사항 : 깔끔한 배경을 원하셨고, 기존에 작업한것처럼 더 커머셜하게 보이기를 요청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소품에서 예산이 맞지않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부분을 다른방식으로 풀어내어 비용을 낮추고 해당 예산에 맞게 작업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인스타 등 각 소셜SNS에 홍보로 사용되었고, 지난 시즌에 비해 매출이 1.5배 가량 올랐다고 피드를 받았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아무리 좋은 영상도 비용이 맞지 않으면 힘든것처럼, 예산을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기타 특이사항 :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클라이언트분께서 스튜디오의 의견을 잘 들어주셔서 최종본도 잘 나올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