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예방 캠페인 (TV공익광고) | 한국소방안전원

summary

예산 : 5,000만원
클라이언트 : 한국소방안전원
제작 기간 : 1.5개월
제작 편수: 1편

requirements

2023년 대국민화재예방캠페인 홍보를 위한 TVC 제작을 의뢰 받았습니다.

화재 예방의 필요성과 경각심에 대한 메시지를 단순 명료하게 전달할 수 있으면서도 당시 국민 정서를 감안하여 너무 공포스럽지 않게 경고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기획을 요청 받았습니다.

solution & achievements

‘화재를 일으킬 수도, 예방할 수도 있는 당신의 손’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매일매일의 사소한 행동을 하는 손의 움직임에 집중하였습니다.

시각적인 공포 요소를 제외하되, 손의 움직임을 역동적으로 보여주는 촬영, 시청자의 상상을 자극할 수 있는 사운드 디자인 등으로 캠페인의 의도와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을 모두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production

역할 범위: 기획, 연출, 촬영, 편집, VFX, 색보정
사용 기술: 시네마 캠, 2D 모션그래픽

director’s note

‘화재’라는 무거운 주제와 ‘대국민’이라는 타겟층을 고려한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양립 시키는 것이 가장 큰 논점 중 하나였습니다.

이를 위해 화재 유발 장면은 타이트하게 촬영하여 주제 의식은 강화하였고, 리드미컬한 편집 호흡으로 자치 무거워질 수 있는 톤을 중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