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홈인
제작기간 : 3 month
※ 챕터1~4, 전체 26분 분량 중 챕터3 일부 구간입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 에프터 이펙트, 다빈치 리졸브
역할범위 : 기획, 연출, 촬영, 편집, 색보정, 2D, 제작 프로듀싱
기획 과정
하나의 새로운 플랫폼이 개발되고 런칭하면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인 APP과 함께 플랫폼 종사자들의 업무를 돕기 위한 매니저 APP도 함께 개발됩니다.
그럼 그 플랫폼 종사자들의 주 연령대가 50대 이상이라면 어떨까요?
다소 높은 연령대의 브랜드 매니저들에게 그들이 앞으로 사용하게 될 새로운 업무용 앱과 업무방식을 어떤 영상물로 효과적으로 이해시키고 교육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부터 프로젝트는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딱딱한 기술적 용어들을 덜어내고 주타겟에게 친숙한 언어로 앱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데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덕분에 런타임은 예상보다 두 배이상 길어졌지만 영상 초반 원하는 내가 시청하고자 하는 파트의 설명이 몇 분 몇 초부터 시작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타임테이블’ 삽입, 영상 시청 중 언제라도 내가 어느 파트를 학습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네비게이터 바’ 삽입 등 타겟의 ‘쉬운’ 학습을 도울 장치들을 영상 곳곳에 심고자 했습니다.
또한 영상의 풀버전과 더불어 파트 별 개별 클립들을 함께 제작하여 매니저분들이 더 손쉽게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