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SK하이닉스
제작기간 : 2025.08 ~ 2025.11 (약 4개월)
요구사항
캐주얼 토크 웹 콘텐츠 (혹은 브랜드 스토리텔링 영상)
SK하이닉스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인물 중심의 서사 및 톤앤매너 구현.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친밀하고 공감 가는 방식으로 잠재 고객에게 접근)
협의과정
톤앤매너: 솔직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지인 간의 술자리 대화’ 포맷 채택
스토리텔링 전략: 브랜드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대신, 출연진들의 진솔한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 문화, 또는 기술이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구성
제작 컨셉: 캐주얼 토크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높은 공감대와 친밀감을 형성
달성성과
총 에피소드: (2025년 12월 9일 기준) 2편
누적 조회수: (2025년 12월 9일 기준) 총 22.8만 회 (1편 14만회 + 2편 8.8만)
1. 높은 시청자 공감 유도: “댓글 수가 많아 해당 콘텐츠가 많은 공감을 이끌어냄”을 확인 (시청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을 성공적으로 유도했다는 점 강조).
2. 브랜드 호감도 제고 기여: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도 긍정적인 이미지와 친밀한 톤으로 타겟 시청자에게 성공적으로 도달.
역할범위
콘텐츠 기획/포맷 개발: ‘인물 중심 서사’ 목표에 부합하는 캐주얼 토크 포맷 및 세부 구성 설계.
브랜드 톤앤매너 연출 (디렉팅): SK하이닉스의 요구사항에 맞춰 ‘자연스러움’과 ‘솔직함’을 극대화하는 현장 연출 및 대화 흐름 유도.
작가 및 출연진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진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출연진 섭외 및 사전 대본(혹은 구성안) 협의 총괄.
후반 편집 방향성 설정: 토크 콘텐츠의 몰입도와 공감력을 높이는 편집 스타일 및 자막 가이드라인 제시.
감독의 한마디
브랜드가 원하는 섬세한 톤앤매너와 서사를 구현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대화를 이끌어내는 연출에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높은 공감대와 함께 SK하이닉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EP2
EP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