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JW중외제약
제작기간 : 4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클라이언트는 인공눈물 제품으로 사용 시 눈에 시원함이 있다는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메인 카피를 요청 했고, 바이럴 광고 특성에 맞춰 재미와 공감의 요소가 고루 담기는 기획을 필요로 했습니다.
협의과정 : 필로소피의 특징인 <문서화>로 탄탄한 기획안을 통해 기획단계에서부터 의견 차이를 줄이고 명확한 제작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촬영과 편집이 가능했고, 1차 시사에서 수정 사항 없이
영상 컨펌을 받는 이례적인 상황이 있었습니다.
달성성과 : 당시 엄청난 이슈로 매출이 2배 가까이 늘었고,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200~300만의 매우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스카이캐슬로 이름을 알린 예서, 김혜윤 배우의 출연으로 한 번 더 이슈화 되며 상당한 성과를
달성 했습니다. 이런 성과로 인해 뉴스와 여러 기사에서도 제품이 더욱 더 노출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Adobe Premiere Pro, After effects, illustrator
역할범위 : 총괄 <기획-배우/촬영장소 섭외-연출-촬영-편집-색보정-그래픽-오디오믹싱>
작업과정 : 기획 1주, 배우/촬영장소 섭외 1주, 촬영 1주, 종합편집 1주
당시 배우 섭외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김혜윤 배우 뿐만 아니라 함께했던 배우분들이 지금까지도 여러 매체에서 나오는 것을 보니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4년 전 작성한 카피가 지금도 사용되고 있고, <시원함의 눈뜨다> 광고 카피를 넣은 장면이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