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프라우덴
제작기간 : 30일
역할범위 : 제작/연출
작업과정
1)Pre-Production.
리사이클링 다운 소재 및 사업에 대한 홍보영상 작업이었습니다. 소재의 글로벌한 활용을 위해서 외국인 모델 사용을 원하셨고, 워딩을 활용한 과도한 정보 전달보다는 이미지적으로 스토리텔링이 진행되길 원하셨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리다운 가공공정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1분 30초 구성으로 기획안이 좁혀졌습니다.
2)Production.
짧은 시간, 매장 씬과 공장 공정 씬 그리고 바다 씬을 촬영해야 했고, 각 스팟의 거리가 가까운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촬영은 2회차로 진행되었고, 한국에서 촬영이 어려운 장면은 이전 촬영 소스를 활용하기로 광고주 분들과 협의하였습니다.
좋은 그림을 얻기 위해 과감하게 다운을 소모했는데 , 조연출 및 촬영 팀이 정리 때 상당히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과적으로는 좋은 그림을 얻었기에 모두가 만족했습니다.
3)Post-Production.
기본적인 컷 편집과 추가적으로 삽입될 스탁 소스 선정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전에 쏟은 시간만큼 수정은 거의 없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일반적으로 홍보영상 촬영시에는 많은 촬영 분량을 적은 시간에 촬영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주안점을 두는 요소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우선순위 선정입니다.
넉넉한 시간과 충분한 장비, 청명한 날씨, 협조적인 로케이션, 호흡이 척척 맞는 스텝과 모델, 부족함 없는 예산이 다 갖춰진 제작 현장은 안타깝지만 굉장히 드뭅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라는 자세는 기본이겠지만, 제작자로써 결과를 내기 위해 그리고 작업의 연속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