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800만 원
클라이언트 : 코코랩 (대행사-스마일코리아)
제작기간 : 2.5개월
요구사항
기존에 판매하던 코코랩 한끼와 새로 런칭하는 약콩두유 두 종류 제품에 관한 바이럴 영상 제작
포트폴리오인 약콩 두유의 경우, 새로 런칭하는 제품(약콩두유)의 세일즈 포인트를 모두 짚어주되, 길이가 짧을 것
주목도와 호감이 있는 영상 제작 희망
달성성과
브랜드 유튜브 채널 게재 후 1만4천 회 노출 (4개월) / 15초 버전 축약본으로 유튜브 광고 활용
제작 과정
협의과정 : 제작비와 영상 표현을 고려하여, 직접 산신령이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기획하였으나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산신령을 직접 화면에 드러나게 제작.
역할범위 : 기획 제안부터 촬영 진행, 편집 및 후반을 모두 포함하는 프로덕션의 전 과정
작업과정 : 약콩두유는 기존 제품들과의 변별력이 크지 않고, 타깃 소비자군이 넓은 상황
–> 가족을 등장시켜 각기 다른 소비자군에 제품 필요성을 소구
–> ‘갈아만든’ 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하기 위해 이기적인 가족 캐릭터의 쟁탈전으로 ‘콩가루 집안’을 표현
–> 재미 요소로 산신령을 등장시켜 직접적으로 ‘콩가루 집안’ 코멘트 및 제품 USP 설명
영상 제작과 더불어 인스타그램 및 웹사이트에 활용하기 위한 스틸 컷 촬영을 함께 진행
감독의 한마디
그동안 저희가 주로 제작해왔던 영상은 포멀한 컨셉의 기업 홍보영상이었는데요. 런칭을 앞둔 특정 제품을 드라마 타이즈 포맷으로 제작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각 방식별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작업이었고, 적은 예산에도 배우들이 열연을 해주신 덕분에 재미있게 그리고 콤팩트하게 촬영이 진행되었던 것이 특히 기억에 남네요.
특히, 빠듯한 예산에도 카메라와 조명에 투자를 한 덕분에 화면 톤이 영화적인 느낌을 띠게 되어 영상 톤에 대한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았던 작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