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잇츠마누카
제작기간 : 2개월
요청사항 & 협의과정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진주 님의 발랄한 매력을 잇츠마누카 캔디의 맛과 연출적으로 연결하며, 캔디를 통해 확실한 기분 전환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콘티 요청이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담고자, 캔디를 먹으면 내가 지금 있는 장소가 아예 다른 공간처럼 느껴지는 컨셉으로 기획안을 준비해 채택되어 해당 안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획 주안점
주요 기획 포인트는, 비록 답답한 사무실 안에 있더라도 잇츠마누카 캔디를 먹으면 상쾌하고 전혀 다른 공간으로 변하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다른 동료들은 점심 시간 이후 늘어지고 답답함을 느끼지만, 잇츠마누카 캔디를 먹은 박진주 배우는 갑자기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게 되며, 캔디 패키지를 활용한 요가 동작을 시작합니다. 이를 통해, 요가를 하고 나면 몸과 마음이 릴렉스되는 것처럼, 캔디를 먹으면 기분 전환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연출 주안점
브랜드 로고, 캔디, 박진주 배우의 의상 컬러를 모두 노란색으로 맞추어 일관된 톤 앤 무드를 형성했습니다. 또한, 엔딩 씬에서는 3D 모델링으로 제작된 캔디가 터지면서, 캔디가 주는 건강함과 박진주 배우의 통통 튀는 매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잇츠마누카 로고와 브랜드의 메인 키 컬러가 노란색이었기 때문에, 캔디의 노란색과 박진주 배우의 의상 컬러를 매치하여 일련의 톤 앤 무드를 형성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는 밝고 건강한 느낌을 담아 클라이언트의 높은 만족도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촬영, 편집, 2D, 3D, DI, 오디오를 포함한 제작 전반
역할범위 : 위의 사용기술 수행
※ 해당 프로젝트는 제작사가 총괄 진행을 맡았지만, 연출은 외부 감독님이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제작사 피디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연출 감독님과 함께 아이디어를 형성하고 기획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