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DREAME LIVO) CF

개요

예산 : 6,000만원 (2편)
클라이언트 : (주)아이베
제작기간 : 6주

달성성과 : 클라이언트 만족도가 높아, 제품 광고 적극 활용 및 영상 광고 진행

제작과정

요구사항 : 프리미엄 컨셉의 음식물처리기 제품 광고 제작 및 상세페이지 포토 동시 촬영
사용기술 : Alexa 35mm, 빈티지렌즈, 스테디캠, 발전차, 미술팀, 푸드스타일리스트, 키이츠서울, 탑 모델, 성우 등, TV CF 급 장비/기술 활용
역할범위 : 기획, 연출, 영상 촬영, 포토, 후반 전 작업

Pre-Production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 광고 영상 작업으로 Day, Night 컨셉으로 2편을 제작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작업이였습니다.
광고주 분들의 니즈는 ‘프리미엄’으로 확고하였고 확정된 출시일로 제작일정이 빠듯한 상황이었습니다.
‘프리미엄’ 컨셉 구현의 어려움은 많은 실무자 분들, 그리고 마케팅 담당자 분들이 공감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1. 프리미엄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2. 프리미엄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이 두 가지에 주안점을 두고 프리미엄을 ‘드러내지 않되, 드러나는 존재감’으로 정의하고 한정된 예산으로 선택과 집중이 필요했기에 하이엔드 촬영 및 조명을 통해 무드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기획하였습니다.
광고주 분들이 원하셨던 방향성과 명확히 일치하였고, 이후 빠른 의사소통과 기획 · 제작의 투트랙 진행을 통해 짧은 Pre-Production 기간을 밀도있게 진행하였습니다.

Production

촬영은 1회차로 기획 컨셉을 고려하여 스튜디오가 아닌, 고급스러운 무드의 로케이션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로케 헌팅 2회차, 사전 헌팅 1회차로 로케이션 선정에 많은 노력을 하였고, 삼성 비스포크 촬영을 진행했던 로케이션으로 확정하였습니다. 촬영 당일, 광고주 분들도 로케이션을 보시고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그리고 제작 준비과정에서 광고주 분들의 상세페이지 포토 촬영 추가 요청으로 1회차에 Day, Night, 포토 촬영을 함께 진행해야 했습니다.
평소 광고 관련 콘텐츠 제작 경험이 많은 기술팀의 노하우와 장비 셋업, 이동 시간을 활용해 포토 동시 촬영을 이슈 없이 진행하여 광고주 분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셨습니다.

Post-Production

음악 및 DI에서도 프리미엄 컨셉 구현을 위해 테이블, 원목 질감 같은 디테일한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오프라인 시사에서 광고주 분들이 매우 만족하셨고 편집 및 납품 과정이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Night 버전에서 기획하였던 무드가 잘 구현되어 음악을 과감하게 사용하였는데, 광고주 분들께서도 이 부분에 만족하셨습니다.
또한 상세페이지 사진과 함께 GIF도 함께 제공해 드렸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타 제품의 음식물 처리기는 기능적인 부분에 중점이였다면 리보 제품은 프리미엄 가전의 컨셉의 구현하기 어려운 콘셉트로 인해 쉽지 않은 프로젝트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한정된 예산과 시간 안에서 최선의 결과물을 낼 수 있을 지’ 많은 고민을 하였고 그 결과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 광고주 담당자 분께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감사하다는 얘기를 들었고 많은 보람을 느낀 작업이었습니다.

추가 납품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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