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예산 : 3000만원
클라이언트 : 배달의 민족
제작기간 : 2개월
requirements
배달의민족 유튜브 채널 ‘배티비’에서 진행하는 먹방 영화 콘텐츠 ‘맛있는 영화’의 시즌2 시리즈 제작을 의뢰 받았습니다.
‘고퀄리티 먹방 콘텐츠’를 표방하여, 음식과 먹방을 시네마틱하게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영화적 장르성을 활용하고자 하셨으며, 타 먹방 콘텐츠들과는 달리 다소 바이럴 필름의 느낌이 나는 방향은 원치 않으셨습니다.
solution & achievements
전반부와 후반부의 연출에 차별을 두어 ‘먹방’과 ‘영화’라는 서로 다른 장르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반부에는 전형적인 한국식 성장 스포츠물의 플롯 구조와 캐릭터 설정을 차용하여, 시청자들이 해당 콘텐츠의 시네마틱한 톤 앤 매너에 쉽게 친근감을 느끼고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후반부에서는 분위기를 반전시켜, 다양한 방식의 먹방을 다채롭게 보여주는 데에만 오롯이 집중하였습니다.
production
역할 범위: 기획, 연출, 촬영, 편집, CG, 색 보정
사용 기술: 시네마 캠, 2D 모션그래픽
director’s note
’먹방’과 ’영화’라는 서로 다른 장르를 영상 내에 조화롭게 담아내는 데에 성공하였고, 그것이 ‘맛있는 영화’ 시리즈의 기획의도에 정확히 부합하며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가장 높게 끌어낼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사방이 거울로 둘러싸여 있는, 어찌 보면 촬영에는 문제가 될 수 있었던 로케이션의 한계를 오히려 연출의 중요한 요소로 활용하여 영상에 재미를 더하기도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