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40년사 브랜드필름 | Welcome to Shinhan -일본

summary

예산 : 3000만원
클라이언트: 신한금융그룹
제작 기간: 2개월

requirements

신한금융그룹 40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진출해 있는 신한은행의 모습을 조명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의 근간이 재일동포에 있는 만큼, SBJ은행(신한은행 일본)의 역사를 중요하게 다루는 영상을 제작하고자 하셨습니다.

solution & achievements

SBJ은행이 재일동포의 오랜 역사와 깊게 연관되어 있다는 점에서 착안, 재일동포의 시선을 통해 SBJ은행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옛날 자료화면을 사용하는 흔하고 간편한 방식을 피하고, 재일동포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아 은유적인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production

역할 범위: 기획, 연출, 촬영, 편집, CG, 색 보정
사용 기술: 시네마 캠, 2D 모션그래픽

director’s note

재일동포들의 치열한 삶을 이야기하며, 그만큼 SBJ은행이 이들에게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표현했습니다.

제한적인 촬영 일수와 촬영 인원과 장비로 영화적인 다큐멘터리 톤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 최대 과제였습니다.

와이낫 픽쳐스는 연출팀 모두가 영화과 출신 및 영화 산업 출신이며 이 점이 프로젝트의 과제를 푸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주 인력 섭외 없이 한정된 내부 인력과 장비로도 영화적인 톤 앤 매너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