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3,000 만원
클라이언트 : ㈜신한은행
제작기간 : 8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신한은행 40주년을 기념해 신한은행 문화의 정체성 확립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획.
협의과정 : 신한은행의 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및 참신한 이미지를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예능 형 방식인 토크쇼 형태로 제작.
달성성과 : 양측 모두 만족하는 예능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Adobe Premiere Pro / Adobe After Effects / Adobe Photoshop
역할범위 : 기획, 구성, 연출, 촬영, 편집, CG, DI
작업과정 :
1. 프리 프로덕션 Pre Production
클라이언트와 미팅을 통해 기획의 토대를 잡고 구성안을 작성 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컨셉트 설정, 장소 섭외, 소품 준비를 진행하여 전반적인 촬영 제작 준비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때, 철저한 일정 및 시간 관리 계획을 통해 촬영 준비를 마쳤습니다.
2. 프로덕션 Production
사전에 계획한 일정을 토대로 촬영을 진행 하였습니다.
촬영 흐름이 구성안을 토대로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중간 중간 출연진 분들에게 신호를 드리며 촬영을 진행 하였습니다.
3. 포스트 프로덕션 Post Production
후반 작업 단계에서는 1차 가 편집을 진행 후, 내부에서 논의를 하여 컷이 잘 어우러지게 수정 하였습니다.
가 편집을 토대로 2차 본 편집을 진행하고 출연진의 인터뷰를 자막 CG 및 색보정 작업이 진행 하였습니다.
이 후, 클라이언트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편집을 수정하고 최종본을 납품 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3명의 지식인 패널로 구성된 예능 형태의 토크쇼입니다.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신한 문화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없을까 생각을 하다 다이어리 꾸미기 소재 아이디어가 나오며 스크랩북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스크랩북의 이미지를 통해 키워드를 도출하여 흥미 있는 이야기 전달이 가능해서 좋았던 프로젝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