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예산 : 3000만원
클라이언트: 신한금융그룹
제작 기간: 2개월
requirements
신한금융그룹 40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진출해 있는 신한은행의 모습을 조명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실제로 신한 베트남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의 일상을 보여주며 신한은행에 대한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방향성을 요청하셨습니다.
solution & achievements
단편적인 브이로그 형식에서 더 나아가, 영상의 주인공인 Khanh의 개인적인 이야기 속에 신한베트남은행을 깊게 녹여 낼 수 있는 브랜드 필름을 제작하였습니다. 심도 있는 스터디를 통해 신한 베트남은행과 Khanh 사이에 관계성을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영상의 이야기 구조를 설득력 있게 만들었습니다. Khanh의 발랄하고 희망찬 매력을 자연스럽게 끌어내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시청자에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production
역할 범위: 기획, 연출, 촬영, 편집, CG, 색 보정
사용 기술: 시네마 캠, 2D 모션그래픽
director’s note
영상의 주인공인 Khanh은 촬영이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이었습니다.
출연자와 수차례 줌미팅을 가졌고 이를 통해 제작진과 사적 친밀감을 쌓고 촬영 내용에 익숙해지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촬영일이 매우 제한적이었던 해외 촬영에서 Khanh의 매력을 카메라에 충분히 담을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