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470만원
클라이언트 :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KONETIC)
제작기간 : 23일
요구사항
1) 고객사 측에서 해당 영상의 타겟은 고등학생, 대학생 들이 이해할 수 있는 교육영상을 만들어달라고 하였으며, 내용이 어려운 만큼 오브제 드로잉이나, 캐릭터 등은 귀엽고 이해하기 쉬운 아이콘으로 표현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2) BGM 이 지루하지 않은 좀 더 생동감 있었으면 하였습니다.
협의과정
1) 캐릭터 스타일은 귀엽지만 너무 유아틱 하지 않은 캐릭터를 선정하였으며, 학생들이 지루해 하지 않도록 블루컬러 내 표현할 수 있는 여러 톤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물방울 모양의 캐릭터, 스마일 캐릭터를 사용하여, 설명하여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모션의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하여, 비커를 쥐고 있는 손이 테이블에 내려놓는 모션을 삽입하여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물방울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나는 BGM 의 여러 샘플을 고객사에 전달하여 셀렉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KONETIC 홈페이지 내 교육영상으로 송출하였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일러스트레이션, 애프터이펙트
역할범위 : 기존 스토리보드를 개선, 오브제 드로잉, 드로잉 오브제의 모든 레이어 모션 삽입
1)협의된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스토리 보드 내 연출한 구도로 오브제 드로잉을 합니다.
2) 오브제 드로잉을 하기 전 캐릭터 스타일, 컬러톤, 폰트를 제시하여 드리며, 고객사에서 셀렉을 하십니다
3) 드로잉 후 일러스트레이션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4) 컨펌된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하여 해당 오브제에 모션을 삽입합니다 (모션 또한 스토리보드에 기재하여 컨펌받습니다)
5) 모션작업을 하기 전 BGM 의 샘플, 나레이션 성우의 샘플을 제안드리며, 고객사에서 샘플을 셀렉하십니다.
6) 모션 작업 후 완성된 영상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7) 완성이 된 영상은 고객사에 납품합니다.
감독의 한마디
물은 그냥 깨끗한 담수 더러운 오염수만 알고 있었는데, 오염수는 왜 오염수가 되었는지, 이러한 물의 수질은 어떻게 측정하는지, 깨끗한 물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기관이 연관되고 일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당 내용을 보며, 많은 기관들이 이러한 지표를 만들기 위하여 여러 실험과 분석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수질오염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먼저 실천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고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