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0,000만 원
클라이언트 : ㈜현대자동차 그룹
제작 기간 : 1.5개월
요구사항
1. 수소에너지, 생산부터 활용까지 그룹사 수소 기술 역량을 결합한 비즈니스 솔루션의 시각화
2. 4가지 시나리오 모션그래픽 제작, 직관적인 표현 (에너지 안보 / 항만 및 공항 탈탄소화 /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 수소사회)
3. 총 4개의 주제로 구성된 시나리오 부스 앞 키오스크 설치 및 프로그래밍
4. 시나리오별 히트맵 DB 작업 (콘텐츠 소비자 선호도 등 확인)
기획 과정
RFP – 1차 기획 시나리오 전달 – 제작 기획안 등 PPM 전달 – PPM 협의 및 확정 – 모션그래픽 제작 및 키오스크 프로그래밍 – 1차 시사 – 피드백 취합 후 2차 수정 – 피드백 취합 후 최종 영상 납품 – 전시회 진행
그룹사 톤 앤 매너에 맞는 픽토그램 모션그래픽 제작 성공적인 전시회 진행. 키오스크 DB 수집 프로그래밍으로 시나리오별 히트맵 문서화로 차후 고도화가 필요한 부분 도출
제작 과정
사용 기술 : 픽토그램 제작 (일러스트레이터), 2D 모션그래픽, C언어 프로그래밍
역할 범위 : 전시회 기획(RFP), 시나리오 작업, 콘티 제작, 그래픽 제작, 키오스크 프로그래밍
B2B / B2C 고객 모두에게 정확하고 쉬운 정보 전달을 위해 전시회 기획을 시작으로 기획안 채택 후 전시 설치 전문 업체 및 인테리어 업체와 미팅 진행, 업체 간 RnR 설정 후 당사의 전문 분야인 콘텐츠 제작에 돌입, 다소 어려운 내용을 명확한 시나리오와 픽토그램으로 모션그래픽화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콘텐츠 작업뿐 아니라 전시부스별 키오스크 설치 (프로그래밍)으로 고객의 콘텐츠 선호도 및 차후 고도화 시켜야 하는 부분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클라이언트가 가장 중요하게 요청했던 부분은 짧은 기간 안에 납품을 하여야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2024년 추석과 겹친 이슈로 인해 작업 기간의 이슈가 있었지만 관계사 및 당사 직원들의 지지로 납기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하기 때문에 그것을 지키며 이질감 없는 결과물이 필요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자료를 면밀히 파악하여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왔고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수소 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명확하게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획과 표현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키오스크 프로그래밍을 통해 콘텐츠 소비자가 합리적인 전시 관람을 할 수 있게 현실화 시켰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