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 1000 만원
클라이언트 : 송린이음터
제작기간 : 1달
사용기술
4K 촬영, 현장 인터뷰, 드론촬영
역할범위
기획부터 최종결과물까지
작업과정
기획 > 연출 > 촬영 > 편집 > 색보정
요구사항
이전에 공모전을 진행하며 참여했던 기관에서 기관홍보영상을 의뢰하여 진행한 건입니다.
주민들이 송린이음터에서 누릴 수 있는 삶에 대하여, 나아가 그런 주민들에게 송린이음터는 어떤 의미를 갖는가를
영상에 담아달라고 하셨습니다.
협의과정
이를 위해 현장인터뷰를 통하여 주민들의 직접적인 이야기를 듣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전협의하여 촬영일자를 잡고 기관에 의해 사전에 모집된 인터뷰 대상자들에게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촬영일자에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촬영했던 영상 소스들을 포함시켜달라는 요구를 받아 이를 인서트로 활용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송린이음터는 학교와 연결된 공공기관으로 특히 학생들이 와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설립목적을 살리기 위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해당기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점들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정적인 활동부터 동적인 활동들이 어떻게 다양하게 제공되는지, 이것이 제공되는 환경은 얼마나 잘 구비되어있는지를 영상에 담아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