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해외법인 기업문화 유튜브 콘텐츠 (셔틀버스 인터뷰)

개요

예산 : 10,000,000
클라이언트 : 삼성SDI
제작기간 : 2주

내부 임원들도 좋아하셨고 반응이 좋음, 영문화를 진행하여 현지 사람들도 시청 할 수 있도록 함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현지법인 불특정 다수 임직원들의 목소리들을 들어보고 싶다는 요청
협의과정 : 현지법인 특성상 아무래도 셔틀버스가 사람들이 많이 타고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셔틀버스를 활용해 촬영

제작 과정

역할범위 : 영상제작의 모든 과정 및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사용기술 : 드론촬영 , 프리미어프로
기획 – 연출 – 편집 – 종편- 디자인 – 음향 – 색보정 (전체적인 작업)

작업과정 :
1. 클라이언트 니즈 포인트 확인
2. 니즈 포인트를 중심으로한 구성안 작성 및 재미포인트 추가
3. 편집 및 디자인 / 납품일정 확인 / 수정 및 릴리즈

감독의 한마디

여러 사람들의 인터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그들이 있는 장소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셔틀버스라는 매개체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끌고가고 싶었고 현지 법인의 웅장함도 나타내고 싶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찾아가지 않고 불특정 다수들이 찾아올 수 밖에 없는 공간에서 진행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의 톤앤매너에 대한 걱정도 없었고, 일반적인 장소가 아닌 셔틀버스를 활용하여 좀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다만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가는 제작사의 역량 그리고 기획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