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40년사 기념 기업브랜딩 MV “Color It”

summary

예산 : 4000만원
클라이언트: 신한금융그룹
제작 기간: 2개월

requirements

신한금융그룹 40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입니다.

뮤직비디오에 신한의 뉴 캐치프레이즈인 ‘BOOST UP’ 정신을 핵심 메시지로 담고, 신한을 떠올릴 수 있는 블루를 영상의 메인 컬러 테마로 사용하도록 하셨습니다. 다만, 영상에서 신한의 브랜드를 너무 적나라하게 노출하지는 않을 것을 요청하셨습니다.

solution & achievements

신한의 뉴 캐치프레이즈와 블루 컬러를 효과적으로 담기 위해 소설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한 뮤직비디오를 기획했습니다.

힘든 현실 속에서도 꿈을 잊지 않는 청년들의 이미지를 <오즈의 마법사> 속 등장인물에 대입하여 ‘BOOST UP’ 정신을 전달했고, ‘도로시’의 파란 원피스, 꿈을 상징하는 바다 등의 미술 요소들을 통해 영상의 메인 컬러인 푸른색을 표현하였습니다.

production

역할 범위: 기획, 연출, 촬영, 편집, CG, 색 보정
사용 기술: 시네마 캠, 2D 모션그래픽

director’s note

제한적인 조건 안에서 최대한 높은 퀄리티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애쓴 프로젝트입니다.
음원과 스토리보드의 톤앤 매너와 어울리는 장소를 찾기 위해 로케이션 헌팅에 많은 공을 들였으며, 개인 사유지와 폐업된 호텔 등을 예산에 맞게 섭외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곡의 분위기를 한층 살릴 수 있는 로케이션에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