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이즈백(숙취해소제) TVC

개요

클라이언트 : 서영이앤티 | 하이트진로
제작기간 : 약 30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모닝이즈백의 브랜딩과 매출 증대를 위한 TVC 제작을 희망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기존의 매스미디어 외에도 디지털의 역할이 중요해졌기에, Viral 버전과 Full 버전이 나오길 희망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TVC 버전을 메인으로 잡아 콘티를 기획하고, 이에 Viral 버전을 덧붙여 Full 버전까지 생성하는 협의를 거쳤습니다.

달성성과 : 디지털과 TV 각 매체에 맞는 영상 납품으로 효율적인 매체 송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VFX (3D) 과정을 통해 두꺼비 캐릭터를 구현하는 기술이 활용되었습니다.
역할범위 : 대행사의 기본 방향성을 가지고, 기획부터 납품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작업과정 : 사전에 명확하게 가시화하여 현장에서 별다른 이슈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면 촬영과 영상 촬영 모두 진행하였으며, 모든 과정에 있어서 3D적 요소는 필수였기 때문에 이를 염두한 작업 과정들이 있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셀럽이 있고 3D가 필요하며 여러가지 버전의 영상을 납품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모든 과정이 사전에 조율되는 것이 필수입니다. 다행히 광고대행사가 있어서, 중간 조율이 잘 이루어졌지만 이에 대한 경험이 없다면 힘들 수 있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소통이었습니다. 허무맹랑한 말들과 기획이 아니라, 소통을 통해 명확한 가시화를 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릴리즈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