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400만원
클라이언트 : 록야
제작기간 : 3주
달성 성과
요구사항 :
– 기존의 촬영했던 록야 브랜드 필름과 비슷한 감도와 톤앤매너로 촬영 요청
– 스마트팜에서 기른 새싹삼 원물을 통째로 넣었다는 포인트를 강조
– 촬영에 새싹삼 원물 사용
협의과정 :
고객사와의 세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1, 2차 기획안 피드백 및 수정을 원활히 진행했습니다.
촬영 당일 고객사의 담당자가 참석, 현장 피드백을 진행하며 요구사항을 온전히 반영하고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달성성과 :
고객사에서 매우 만족하셨음은 몰론 자사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하셨습니다.
팀스완 내부에 영어통번역 전공자의 역량을 더해 영문 버전도 자체 번역하여 추가 진행했습니다.
또한 제공해드린 영상 클린본으로 2차 가공을 통해 다양한 광고소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안 제작, 스토리보드 작성, 연출 및 촬영, 편집, 컬러그레이딩, 사운드믹싱, 슬로우모션 등
역할범위 : 레퍼런스 탐색 – 기획 – 연출 – 촬영 – 편집 및 후반작업 전 과정 담당
작업과정 :
제작 의뢰 -> 브랜드 스터디 -> 1차 기획 전달 -> 최종 기획 및 스토리보드 전달 -> 소품 및 원물 준비 -> 촬영 -> 편집 -> 1차 완성본 시사 -> 최종 수정본 전달
감독의 한마디 :
공들인 만큼 제작사와 클라이언트가 모두 만족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기획 및 촬영은 몰론,
랩커버리 제품의 키컬러인 청록색 톤앤매너를 잘 살리기 위해 을지로 일대를 직접 방문하여
배경지 선정부터 세심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소품으로 사용할 새싹삼 원물 또한 고객사 사정으로
제공이 어려워 다른 수경재배 새싹삼 업체로부터 공수해오는 등 사소한 디테일까지 신경썼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