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삼성SDI
제작기간 : 2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신입사원들의 열정 넘치는 모습과 숨겨진 매력을 고급스러운 예능 톤으로 편집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협의과정 : 밸런스 게임이라는 형식의 특성을 살려, 신입사원들의 열정과 재치를 돋보이게 하면서도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기획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콘텐츠 러닝타임은 짧게 유지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주제를 영상에 조화롭게 담고, 메시지가 명확히 전달되도록 제작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달성성과 : 기존 콘텐츠와 비교해 괜찮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SDI의 사내 문화와 신입사원들의 열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면서도 재미를 더하기 위해, 관련 밈과 콘텐츠 레퍼런스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이를 통해 진부하지 않고 신선하며, 직장인들이 한 번쯤 생각해봤을 만한 질문들을 다양하게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출연자들이 전문 방송인이 아니라는 점에서 진행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튜디오 바닥에 가이드라인을 정리하고 세련된 미술 작업을 통해 주변 요소를 정돈했습니다.
이 작업은 출연자뿐 아니라 이후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메인 작가가 출연자들의 멘트와 재미 요소를 잘 이끌어낸 것 역시 콘텐츠의 완성도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