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000만원
클라이언트 : 쿠쿠
제작기간 : 약 30일
※ 제품의 특성상 한 계절 앞서서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모델 1명이 일상 생활 속에서 제품을 즐기는 방식을 표현해달라고 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모델의 중요성을 강조하셨기에, 모델 섭외는 광고주가 직접 진행하고 제작사는 작업에만 집중하도록 역할을 명확히 분배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신제품 출시에 맞추에 제품을 일상 생활속에서 즐기는 방법을 잘 표현하여, 계절성에 맞춘 바이럴 영상으로 효과를 보았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제품의 종류로 보았을때, 야외/실내가 모두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제품에 집중이 잘 되어야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미술적 장치를 피하고 상황과 인물/제품에 포커스 되도록 연출하였습니다.
역할범위 : 대행사 없이 직접 광고주와 소통하였기에 기획부터 후반 및 납품까지 모두 인하우스로 진행되었습니다.
작업과정 : 모든 계절 광고의 특성상, 제품이 필요한 시기보다 한 계절 먼저 촬영이 진행됩니다. 여름을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촬영은 봄에 진행되어 밤에는 쌀쌀한 기온이었습니다. 야외 촬영시 최대한 이런 부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진행하였던 과정이 기억에 남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해당 프로젝트는 예산 대비 제작해야하는 편수가 명확했습니다. 이에 따라 효율적으로 예산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촬영에 임했습니다. 광고 제작에 있어 적정 예산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용가능한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그에 맞는 영상을 제작하면 됩니다. 포커스필름은 저예산부터 수억원에 이르는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범위의 영상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편하게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