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500만원 (협의가능)
형식 : 기업홍보영상
분량 : 5분 이내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4월 말
클라이언트 소개
경동택배는 45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물류전문회사로서의 자긍심이 있습니다. 단순히 고객의 물건을 전달하는 물류회사가 아닌, 고객의 고객까지 감동시킨다는 최고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제작사가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웹사이트 : www.kdexp.com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KbJcKCHka4eJpILgZu3lRA
관련기사 :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210323000749
제작 배경 및 목표
기존에 제작한 홍보영상이 현재의 기업경쟁력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하기에 2021년도 버전의 기업홍보영상을 새롭게 제작합니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핵심 메시지
“이런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물류를 빠르게/많이/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타겟
잠재고객
협력사
내부구성원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게시
자사 유튜브 게시
비즈니스 미팅시 상영
전시회 참여시 상영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3xber85khYU가농바이오- 숫자를 내세워 서비스, 품질에 대해 후술하는 영상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전개방식과 구성이 좋아보입니다. 정제된 카피와 중간중간 챕터를 구분하는 타이포그라피가 인상적입니다. 메시지도 함축적으로 잘 전달하면서 주목도도 높여서 연출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c2IGcjZEQm4
현대자동차 – Next awaits 역사와 자긍심을 바탕으로 비전을 제시한 영상
역사를 소개하는 장면이 잘 표현되어 있어 참고하고 싶습니다. 회사의 자긍심을 드러내는 연출의 퀄리티가 높고 가슴에 와닿습니다. [참고 영상 3] https://kdexp.com/public_video.kd
경동택배의 이전 홍보영상들입니다. 지금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다른 담당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방향
감성적인 영상물로 차별화 최신 트렌드 기법을 활용한 영상으로 표현 하고자 함.
나열식 구성으로 회사 홍보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하려고 함.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만들어야 합니다. (한국어 내레이션으로 제작해 외국어 자막을 얹을 것인지, 각 언어별로 내레이션이 각각 필요한지 확인)
(제작방향, #해시태그, 톤앤매너, 주제, 컨셉, 소구포인트, Do/Don’t)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 : 다운로드.ppt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경동택배는 B2B 물류에서는 1위이지만 그 인프라와 규모에 비해 일반인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못한 기업입니다. 담당자분은 일반인에게도 기업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하는 영상홍보팀 소속입니다. 영상홍보팀에서는 7개월 전부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제작된 경동택배 기업홍보영상은 기획범위까지 제작사에게 맡겼던 터라 일반적인 기업홍보영상보다는 광고의 형식에 가깝게 제작되었습니다.
담당자분은 영상제작, 영상기획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발주자의 역할과 R&R구분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에는 연출방식이 다소 구체적인 편입니다.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발주자이기 때문에 함께 기획을 하되, 연출과 제작수행은 감독님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입니다. 연출자와 회의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와 제작계획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대략적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약간의 증액가능 범위가 있습니다. 제작사에서 제출하는 제안내용이나 제작방식을 기준으로 의뢰자와 협의하게 됩니다. 효과적인 영상미를 추구하면서도 퀄리티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세요.
효과적인 연출방안을 찾아내는 과정에서 제작방식 또한 달라질 여지가 있습니다. 기획과 연출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최종적인 예산은 제작회의 미팅을 거치면서 협의해주세요. 지원의향이 있는 제작사 측에서는 예산에 가장 큰 변수가 되는 요인이 무엇인지 짚어서 설명해주시면 의뢰자 측에서 효율적인 예산 운용계획을 세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기업홍보영상 제작 경험
후반작업 인프라 내부 보유
제작인프라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일정 : 3월 26일(금) 오후4시
담당 : 이은호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