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아키텍처 기업 ‘퍼즐시스템즈’ 데이터사업부 홍보영상

클라이언트 : 퍼즐시스템즈
예산 : 500만 원
제작기간 : 3개월
사용기술 :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이펙트, 프리미어
작업범위 : 기획, 시나리오, 디자인, 모션그래픽, 편집, 나레이션
작업과정 : 기업 IT담당자를 타겟으로 기업이 가진 기술을 홍보하는 영상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와 함께 기업의 경쟁력을 분석하고 핵심 역량을 뽑아내는 기획 단계를 2개월정도 가졌던 작업이었습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기술들에 대해 충분히 얘기를 나눈 뒤 시나리오 및 콘티 작업을 하였습니다. 몇 가지 디자인 옵션을 갖고 샘플 모션으로 컨펌을 받은 뒤 풀 모션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특이사항 : IT엔지니어들의 언어와 기술은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수준의 IT 기술을 이해하는 영상 전문가도 드뭅니다. 어려운 개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을 익혀두었던 것이 엔지니어들과 소통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데이터 아키텍처와 모델링을 비롯, 어려운 공부와 자료 수집이 많이 필요한 작업이었는데, 결과적으로 엔니지어분들이 설명하고자 하는 바가 잘 표현되었다며 만족했던 작업이었습니다. 예전에 기본 코딩을 공부했던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IT기술은 타겟층(일반인, 클라이언트, 기업IT담당자)에 따라 표현의 언어와 난이도가 많이 달라집니다. 어려운 개념의 시각화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