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700만원
클라이언트 : 섹타나인(SPC그룹)
제작기간 : 2주
역할범위 : 기획, 촬영, 편집, 2D, DI, 음악 등 제작 전반
협의 및 기획과정
요구사항 :
– 초단기 프로젝트로, 납품 일정을 맞출 수 있는 제작사의 역량 필요.
–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영상의 완성도는 끌어내야 함.
– 주중 부캐, 주말 본캐라는 반전 컨셉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캐릭터 스타일링과 매치컷 연출 필수.
제작 주안점 :
– 시간이 촉박한 프로젝트인 만큼, 빠르고 활발한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였습니다.
– 촬영을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한 프리 단계에서의 내부 팀워크가 요구되었습니다.
– 현장감을 높이기 위한 씬 별 디테일에도 각별히 신경썼습니다.
연출 포인트 :
– 동적인 앵글감으로 매치컷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였습니다.
– CF에 어울리는 틸 앤 오렌지 컬러로 보정하였습니다.
– 실사와 2D사이의 이질감이 들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그래픽&크로마 작업에 주력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캠페인 이벤트를 적용하는 SPC 산하 브랜드 및 제휴사의 전 매장 DID 송출 진행 중.
감독의 한마디
이번 프로젝트는 짧은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저희의 제작 역량은 물론, 감각과 실력 또한 증명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클라이언트 측에서도 일정에 대한 걱정이 있었으나 기한 내 납품과 더불어 영상의 완성도에 놀라움을 표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