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노르딕슬립
제작기간 : 1개월
요구사항
‘포스플레이크’ 소재의 눈처럼 부풀어 오르는 특성을 살려, 푹신함이 느껴질 수 있는 영상을 요청하였습니다.
기획 과정
1) 소재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하기 위해 디자인의 방향성은 눈에서 찾을 수 있는 ‘깨끗함’과 ‘빛 반사에 의한 영롱함’을 강조하였고, 특히 ‘깨끗함’을 살리기 위하여 전체적인 톤을 불필요한 색감을 배제한 모노톤으로 구성하여 소재 본연의 질감을 더욱 돋보이게 연출하였습니다.
2) 부풀어 오르는 장면을 연속적으로 배치하여 속도감 있는 시퀀스를 구성함으로써, 제품이 주는 ‘푹신함’이라는 감각을 반복적으로 각인시키는 전략을 적용. 이는 심리학자 로버트 자욘스가 제시한 단순 노출 효과(Mere Exposure Effect)를 활용한 것으로, 시청자가 특정 자극에 반복적으로 노출될수록 그 자극을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경향을 통해 제품의 이미지와 감각을 더욱 긍정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달성성과
1) 영상 전반에 걸쳐 부드럽게 퍼지는 듯한 시각적 연출과 모노톤 기반의 깨끗한 컬러 구성으로 포스플레이크 소재의 독창성을 시청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2) 소재의 물리적 특성과 감성을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몰입감 있는 콘텐츠로 완성되었습니다.
사용 기술
언리얼엔진, 마블러스 디자이너, davinci resolve, after effects 등 툴 사용
감독의 한마디
저희는 겉으로 보여지는 영상 디자인에 더하여, 제작 의도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광고적으로 해석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