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200~400만원 (협의)
형식 : 제품 홍보 영상
분량 : 2분 이내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10월 3일
클라이언트 소개
선물 같은 일상을 반짝이게 할 데일리 브랜드 로이드.
웹 사이트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LloydTheGift/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03owaViZvdGATbCOt6AMRg/featured
온라인 판매점 : http://lloyd.elandmall.com/main/initMain.action
제작사가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품에 관한 정보
제작사가 신제품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사진, 기획자료 등을 공유해주세요.
제작 배경 및 목적
로이드에서 미니어처 형태의 팬던트와 목걸이/귀걸이 등 스누피 콜라보레이션 쥬얼리를 제작중에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지만 볼륨감이 있는 제품입니다. 캐릭터의 입체감이 잘 보여질 수 있고 캐릭터의 특성이나 제품의 특색이 연출적으로도 잘 드러날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핵심 메시지
새롭게 출시되는 쥬얼리 OO은 □□한 모습입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타겟
10대 후반 ~ 20대 중반 여성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온라인 유료 광고 집행 (유튜브, 페이스북, 구글애드)
자사 보유 미디어 게시 (유튜브, 페이스북, 웹사이트)
제품 소개 페이지 게시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2 :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방향
#팝 #톡톡튀는 #입체감
(제작방향, #해시태그, 톤앤매너, 주제, 컨셉, 소구포인트, Do/Don’t)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기획안,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정기적으로 신제품이 출시되고 그에 따른 영상제작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는 의뢰자이기 때문에 한 번의 프로젝트로 끝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쥬얼리 제품 연출 영상을 제작할 의향이 있거나 사업전개 방향과 결이 맞는 제작사라면 의뢰자와 금전적인 거래 이외에도 득이될 부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품이라 제작과정에서 스누피측의 컨펌을 받아야 한다는 이슈가 있으므로 사전 제작계획을 세울 때 이 상황을 고려한 문서화 과정을 거치면 좋습니다.
의뢰자분은 제품 영상만 제작하는 전문제작사에게도 영상을 의뢰해 납품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제작사는 가격 경쟁력이 아주 뛰어나지만 다소 규격화된 양식안에서만 제작된다는 점, 특수한 연출 요청을 요구할 수 없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어 이번에는 새롭게 영상제작사를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산의 폭은 넓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연출 계획이 확정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적합한 제작사가 있다면 회의를 거쳐 적정 연출방식을 결정하게 되고 그에 따라 예산도 함께 결정할 예정입니다. 의뢰자 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산한도를 넘지 않는 선에서 제품에 가장 적합하다 판단되는 연출을 제시해주세요.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기존에 제작한 제품관련 영상이 있다면 포트폴리오로 첨부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공통점이 많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점에서 연관성이 있는지 짚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제작과정 중 촬영의 기술과 같은 테크닉은 기존에 제작했던 프로젝트로도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좋은 연출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현시켜나가는 일련의 기획과정을 어떻게 거치는지를 설명해주시면 의뢰자 측에서 업체를 판단하기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 및 촬영 인프라 내부 보유한 제작사라면 효율적인 예산운용이 가능하겠지만 좋은 연출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더욱 우선적인 조건입니다.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