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의료분야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3-4,000만 원(협의)
형식 : 유튜브 콘텐츠
분량 : 4분 이내
편수 : 8-10편 (협의)
예상 제작 기간 : 미정
희망 납품일 : 협의 가능

프로젝트 구분

역할 구분 :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본 프로젝트는 기획단계에 있는 프로젝트로 의뢰자와 제작사가 함께 협의하여 영상 방향을 구축해야합니다.

클라이언트 소개

전국 123개 지점의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치과브랜드입니다.

웹사이트 : http://www.udmso.co.kr

제작 배경

브랜드 홍보를 위한 유튜브 콘텐츠 필요.

제작 목적 및 기대성과

유튜브 채널을 새로 오픈하는 만큼, 채널을 사람들이 매력적으로 느껴서 구독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유디치과를 전면에 드러내지 않고, 등장인물의 캐릭터를 부각시키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유디치과의 일방적인 홍보로 느껴지지 않게 하고싶습니다. 캐릭터와 콘텐츠 자체에 매력을 느껴 구독채널을 구독하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핵심 메시지

  • 과잉진료, 환자 속이기 등 치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타파 / 시끄럽고 아픈 치과 진료의 원리와 필요성 이
  • 배워서 써먹을 수 있는 치과 정보 (칫솔, 치약 고르기,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방법, 입냄새 관리법 등 나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

송출 채널

자사 유튜브 

상영 대상

치아미백, 교정 등 외모에 관심이 많은 10대 후반~ 20대 남여,
부모님이 첫 임플란트를 할 시기가 된 30대 남여
건강에 관심이 많으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 4050 남여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youtu.be/94RB6GfOIyg
참고 포인트 : 질문을 처리하는 형식, 인물 한명이 끌어나가지만 지루하지 않은 편집 효과.

참고 영상 2 https://youtu.be/tPGslPXdP1U
참고 포인트 : 검색 유입이 될 수 있는 주제와 제목

참고 영상 3 https://youtu.be/9wvf1CO8cek
참고 포인트 : 소재는 평범해도 캐릭터의 성격을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영상

주요 구성(안)

– 치과치료 정보 콘텐츠 (주요 내용. 개설 초기 게재)
– 치아 관련 상식 (주요 내용. 개설 초기 게재)
– 치대생에 대한 이야기, (추후)
– 치과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 (추후)
– 치아 관련 실험 콘텐츠, (추후)
– 치과재료를 이용한 ASMR (추후)
– 인물 브이로그 (추후)

참여 조건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나 기존 클라이언트와 일련의 절차를 거쳐 영상의 구성을 결정한 프리프로덕션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목적 정의] 단순히 영상 제작기술만 있다고 이 일을 맡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을 대행한다고 의미를 넓혀 이해하는 편이 좋습니다. 영상 조회수 및 댓글 등의 KPI를 책임질 필요는 없지만, 영상 기획에는 채널 활성화를 위한 고민이 담겨야 합니다.

[제작 조건] 콘텐츠 발행이 주 1회씩 진행된다 해서 제작을 주 1회씩 맞춰서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1분짜리 방송을 만들기 위해 매주 서너시간씩 촬영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기획을 모두 완료한 후 여러 편을 일괄 제작하는 방법으로 스튜디오 촬영기기, 인건비 등을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별도로 대관하지 않고 병원에서 촬영할 예정입니다.

[변동 위험] 추후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됐을 경우 추가 작업계약이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뢰자사는 이번 프로젝트가 유튜브 콘텐츠 제작입니다. 때문에 전사적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관심이 지대합니다. 킥오프 미팅 – 기획 디벨롭 – 촬영 에 해당하는 과정별로 의뢰자사 팀원들이 각자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의뢰자 측에서 의견을 통일시켜야 하는 필요성, 결정권 일원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감독님들이 의뢰자측에 미리 알려주신다면 이후 제작일정이 보다 순탄하리라 보여 집니다.

[의뢰자에 대해] 의뢰자분은 타 제작사와 콘텐츠를 제작한 적이 있으나 유튜브 콘텐츠에 맞는 톤앤매너의 기획으로 발전시키지 못한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제작사는 본 공고에 있는 내용을 똑같이 전달받았었음에도 좋은 기획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연출력과 제작실력은 뛰어났으나 고객의 프로젝트 취지를 이해하는 능력, 기획력이 부족했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전형방법] 지원서 제출시 참고영상을 제출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원하는 제작사의 연출, 제작능력에서 실현 가능한 참고영상만 제출해주세요.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지원서전형

지원 마감일 : 7월 29일(월) 오후 4시

문의

이유라 매니저 / 010-4163-8765 / victoria@vidfolio.kr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