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워킹맘 지원사업 안내 영상 시리즈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900만 원(확정)
형식 : 사업홍보영상
분량 : 1~2분 내외
편수 : 5편
희망 납품일 : 11월 1일

클라이언트 소개

직장맘이 출산과 육아기에 겪는 어려움 등 직장과 가정에서의 다양한 고충 해결을 위해 원스톱 종합상담을 제공하는 센터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gworkingmom.net/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workingmom

제작 배경

기존에 센터에서는 유관기관에서 직장맘들의 출산과 육아에 관련 정부 사업을 교육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코로나 이슈로 인해 센터 내방 자체가 불가능해졌기에, 직장맘들에게 영상을 통해 기존 센터에서 제공하던 관련 사업 안내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제작 방향

CF같이 시각적인 연출이 중점인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사업의 내용과 전달메세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워킹맘들은 사회적인 지원제도가 필요하지만, 관련 제도에 대한 정보가 없어 도움을 못받고 있는 실정입니다.직장맘들의 실제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케이스와 관련 지원사업을 제시함으로써 타겟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최대한 다양한 케이스와 정부 지원 사업(최대 5편)을 전달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요 구성

워킹맘들의 애환(ex : 사업주들의 출산휴가 거절) -> 연관 지원제도 안내(이럴때는 이런 구제를 받을 수 있다)

Do : 직관적인, 공감되는
Don’t : 지루한, 화려한

* 의뢰자가 작성한 시놉시스 초안
: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구성이나 관련 자료가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핵심 메시지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ex : 도움이 필요한 워킹맘은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에게 **사업 관련 문의 하세요

타겟

직장생활을 병행해야 하는 2040엄마와 예비엄마들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2 :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관련 지원제도 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