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신시컴퍼니
제작기간 : 5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클라이언트 측이 수년 간 무대에 올려왔던 레퍼토리 작품으로 기존에 만들었던 홍보 영상과는 차별점을 두되 연극의 특징과 인물들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무게와 분위기를 영상에 담길 원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특성 상 많은 텍스트가 들어갔고, 홍보물을 위한 사진 촬영과 같은 시간에 진행이 되어야 했기에 이에 따른 제약 사항이 있었습니다.
협의과정 : 클라이언트의 요구 조건을 모두 수용하되 본사가 가진 기술력과 기획력을 더하여 새로운 작업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텍스트와 관련된 부분을 제외하고는 클라이언트가 모든 부분을 믿고 일임하였기에 큰 협의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달성성과 : 기존 홍보 영상들에 비해 시네마틱한 분위기를 더했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기준으로 기존 영상에 비해 100% 이상의 조회수 상승이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시네마 장비 사용(카메라, 조명), 색 보정
역할범위 : 기획부터 편집까지 제작 전 과정
작업과정 : 컨셉 상의 – 레퍼런스 공유 – 촬영 진행 – 편집 및 검수
감독의 한마디
사진 촬영과 동시에 진행되어 시간 관리 및 현장 상황의 통제에 보다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촬영 중간중간 카메라 플래시가 들어오는 경우들이 있었지만 이를 트랜지션으로 역활용하여 효과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