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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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te golf ball

스크린골프장 예약어플 15초 광고제작 총괄

제작 개요

예산 : 500~800만원
형식 : 드라마타이즈 광고
분량 : 15초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21년 1월 중

클라이언트 소개

스크린골프 예약어플 김캐디

웹 사이트 : https://kimcaddie.com/
관련기사 : https://www.venturesquare.net/804284

제작 배경 및 목적

김캐디는 스크린골프장 이외에도 스크린골프 시뮬레이션 업체와도 제휴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해당 시뮬레이터가 게임을 시작할 때 동영상 광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는 김캐디 어플을 소개하는 15초짜리 광고를 송출시켜 스크린골프장을 찾은 사람들에게도 김캐디라는 앱서비스를 알리고 이용자로 전환시키고자 합니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핵심 메시지

스크린 골프 예약은 김캐디로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타겟

김캐디를 아직 모르는 잠재 사용자
김캐디를 들어봤으나 이용하진 않고 있는 잠재 사용자

스크린골프장 이용 고객
3050 남성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스크린골프장 내 시뮬레이터 시작시 상영되는 15초 광고 (주)

추후 자사 보유 SNS채널에 게시하거나 유료 온라인 광고(GDN, 유튜브광고 등)을 집행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채널을 통해 송출 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영상이 노출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체특성에 따라 영상의 기획이나 구성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영상1] https://www.youtube.com/watch?v=RR9TPkbNqqE
짧은 단편적인 상황이지만 공감되고 재미있게 연출함으로 각인성이 높은 광고라고 판단됨

[참고영상2] https://www.youtube.com/watch?v=xqovvzc6oV8
“전화로 대리 부르는거에요? 폰 줘봐요!” 라는 상황 연출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음. / 연예인의 주목도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광고라는 점에서는 참고할만하지 않음.

[참고영상3] https://www.youtube.com/watch?v=9EszRjqwFG8
배우 혼자 등장하면서도 몰입도 있는 대사, 짧은 시간안에 문제>해결을 모두 담아내는 함축성, 앱화면을 보여주는 장면과 택시를 타는 장면이 기대결과를 가시적으로 보여줌.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장르적 필연성

앱 다운로드 및 이용으로 전환을 유도해야 합니다. 전환을 유도하려면 공감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공감을 이끌기 위해서는 앱의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줘야 합니다. 앱의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앱이 필요한 상황, 앱을 사용하면 좋은 상황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합니다.

의뢰자 측에서 제시한 상황 예시

# 직장 편

직장상사가 퇴근할 무렵
“박대리, 저녁에 스크린골프 어때?”
전화로 예약하느라 쩔쩔매는 박대리
“아직도 김캐디 안 깔았어?”
스크린 골프 예약은 김캐디로!

# 필드

필드에서 게임을 시작하려는 찰나 비가 내림
“아 하필 비가 내리네”
아쉬워하는 사람, 주머니에서 폰을 꺼낸다
“필드가 안되면 스크린으로?”
스크린 골프 예약은 김캐디로!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의뢰자 측에서 지원가능한 요소

스크린 골프장 섭외
필드 골프장 섭외
골프 용품 및 소품 지원 가능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드라마타이즈 장르의 특성상 실비가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최소 착수가능예산이 높은 편입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구체적인 상황 속에서 배우의 연기를 통해 앱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생각하고 있으니 해당 상황을 예산효율적인 방법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계획을 수립해주시는 것이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예산적인 문제로 B급 광고가 만들어지지 않기 위해서 의뢰자측에서도 최대한 실비절감을 위한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시나리오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스크린 골프장, 필드 골프장과 같은 장소의 섭외나 골프용품 및 기타 소품의 지원은 가능합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배우연기, 드라마타이즈 장르의 광고 연출력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일정 : 12월 14일(월) 정오 12:00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 지원 예정자 등록

공고확인 직후, 지원의향을 밝혀주세요. / 지원예정자가 적다면 차순위에게도 공고가 전달됩니다. / 피드백 제출이 없는 제작사는 휴면파트너스로 전환됩니다.


❱❱ 프로젝트 지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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