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서울디자인재단
제작기간 : 2021.01~2021.03
기획과정
요구사항 : 서울디자인재단의 교육용 유튜브 콘텐츠 제작 의뢰. 3차 누리과정 교육안을 바탕으로 한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콘텐츠화 업무
협의과정 : 관찰하고 참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Design Thinking’의 관점에서 살펴보고, 이를 창의 교육 실험형 콘텐츠로 제작. 정규 교육 또는 보편적 접근 방식의 조건 자체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생각하고, 질문과 가설을 바꿔볼 수 있도록 한, 어른과 아이들을 위한 실험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총 4편의 시리즈물을 제작
달성성과 : 본편 4편과 예고편을 포함해 9편 제작, 신규 채널임에도 이를 통해 약 0.67만 구독자 모집.
제작과정
사용기술 : 구성, 연출, 촬영, 편집, 색보정
역할범위 : 기획, 연출, 촬영, 미술, 편집, 색보정, 채널 디자인 관리
작업과정 : 기획 – 촬영 – 1차 편집 – CG – 색보정 – 믹싱 – 광고주 공유 – 최종납품
감독의 한마디
아이들의 눈높이를 통해 새롭게 접근하는 Design 교육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프로젝트 였습니다. 교육 콘텐츠를 실험형식으로 기획하고 만들수 있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이자, 즐거운 제작의 과정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