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500만원
클라이언트 : UST
제작기간 : 약 1달
기획과정
요구사항 :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뷰티예약어플인 ‘뷰티북’ 브랜드 필름.
협의과정 :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풀어내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달성성과 : 뷰티북 어플리케이션의 주 타깃층인 2-30대 여성이 공감할만한 일상적인 스토리 4개를 만들어, 캐주얼하면서도 재치있는 15초짜리 짧은 영상 4편을 제작했습니다.
그 중 ‘화장실편’은 실제 빈번히 일어나는 ‘화장실 거울 앞 기싸움’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클럽이나 라운지의 화장실은 화장을 열심히 손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옆에서 과장되게 메이크업을 하는 척 기싸움을 벌이는 쎈언니 때문에 골치아픈 여주인공.
뷰티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메이크오버 과정을 거쳐 이미지 변신을 하고, 굳이 화장실 거울 앞에서 애쓰기보다는
여유있고 당당한 표정으로 쎈언니를 압도하는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프로(전체 편집), 애프터이펙트(어플이미지 모션), 다빈치리졸브(컬러그레이딩)
역할범위 : 포스트프로덕션(기획) / 프로덕션(촬영) / 포스트프로덕션(후반작업) 총괄
작업과정 : 철저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단계를 거쳐 간단한 수정 1회로 마무리된, 깔끔한 작업과정이었습니다. 그만큼 사전 기획 단계부터 힘을 많이 실었습니다.
출연자, 제작진, 클라이언트 모두 만족한 영상이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트렌디한, 기억에 남을만한 영상은 빌리필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