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500만 원
– 형식 : 인터뷰 영상
– 분량 : 1편 당 5분 내외
– 편수 : 2편
– 희망 납품일 : 1월 중순 (협의)
R / R
전략 – 기획 : 의뢰자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쇼피(Shopee) 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며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소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7개 마켓에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진출해 있으며 판매자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쇼피 홈페이지 : http://www.shopee.kr/
쇼피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mhyMLcAMyl-b9QyPb4mCw
서비스 소개
쇼피는 동남아시아 & 대만 시장을 리드하는 대표적인 e-commerce 플랫폼입니다.
쇼핑 앱 카테고리에서 지속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앱 다운로드 수는 1억 6천만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이 입점해 동남아 시장에 팔릴 만한 제품을 직접 파는 걸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8년 말 셀러만 500여 개에 달합니다.
제작 배경
쇼피를 통해서 성공적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사례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례들을 블로그에 업로드 했지만 브랜드 대표들의 실감나는 인터뷰를 통해 서비스 홍보를 위해 영상 제작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신규 브랜드 모집, 자사 서비스 인지도 증대
송출 대상
동남아시아 진출을 계획 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
송출 채널
자사 홈페이지, 자사 SNS 페이지및 유튜브 채널
주요 구성
스튜디오나 섭외 장소에서 인터뷰 촬영 예정
참고 링크
성공사례 자사 블로그 포스팅 링크 : https://shopeekr.blog.me/221630334149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cTtUZg1NVU4
참고 포인트 : 영상 구성, 자막 등 편집 구성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cDSAUyZVfT0
참고 포인트 : 유사 플랫폼 인터뷰 콘텐츠 참고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기획과 구성, 스크립트는 의뢰자 측에서 주도합니다. 시각적인 연출방법, 제작의 기술적인 측면은 제작사 측에서 주도해주세요. 인터뷰할 대상과 스크립트는 의뢰자 측에서 준비합니다.
콘텐츠 발행일정에 맞춰서 영상을 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합리적인 예산 운용(촬영기기, 스튜디오, 인건비 절감)을 위해 기획을 먼저 완료한 후 1회 촬영시 여러 편을 일괄 제작해야 합니다. 견적과 제작 기간 관련 의견들을 지원서내에 작성해 주세요. 참고영상 퀄리티를 무조건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제작조건 내에서 투입 가능한 리소스(ex:모션 및 카메라 워킹등)에 대한 부분도 같이 의견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본 공고는 제작기술, 인력, 시스템을 충분히 갖췄다고 판단되는 제작사만 스크린된 후 전달됩니다. 이 부분은 의뢰자측에도 전달된 상황입니다. 지원서 전형 단계에서는 제작실무나 기술적인 부분보다 기획력과 연출력을 중점적으로 어필해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마감일 : 1월 6일 오전 11시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