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향수 ‘리퀴드 퍼퓸바’ 브랜디드 콘텐츠(웹드라마) | 한섬

개요

클라이언트 : 한섬
제작 기간 : 2024. 01~ 2024.04

별도의 홍보나 SNS 마케팅 없이 진행한 콘텐츠 치고 나쁘지 않은 조회 수를 기록했고, 콘텐츠와 병행하여 진행했던 프로모션 이벤트 또한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니치 향수’가 대중적이지 않고 소수의 취향만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데, 니치 향수를 조금 더 대중적이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는 기업 내부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획 과정

요구사항 : 패션기업 한섬이 새롭게 런칭한 니치향수 편집샵 ‘리퀴드 퍼퓸바’를 알리기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총 3회차)

니치 향수의 ‘희소성’을 장르적으로 풀어내기 위한 접근을 했습니다. 클라이언트 측은 웹드라마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해가 충분했고 새로운 시도에 대해 열려 있었습니다. 저희는 실험적일 수 있는 추리물 장르물을 제안했는데, 다행히 받아들여져 도전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 기술 : 실사 촬영, 2D 그래픽, 컷편집, 후보정 (다빈치)
작업과정 : 기획 및 시나리오 작성 – 스토리보드 – 촬영 -편집 – 후보정

감독의 한마디

촬영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장시간 새벽 촬영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배우 관리, 촬영 현장 관리, 대기실 마련 등 제작 차원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했는데 제작팀의 꼼꼼한 사전 준비와 현장에서의 순발력으로 성공적으로 촬영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Search